기사 메일전송
고마워요, 청춘장병! - 부산병무청, 군 장병에게 감사의 마음 전해
  • 기사등록 2012-10-08 00:00:00
기사수정
 
부산지방병무청(청장 정환식)은 지난 5일 군 장병에 대한 국민들의 감사 메시지를 담은 편지 및 위문품을 제53보병사단 신병교육대, 해군작전사령부 및 공군 제5전술공수비행단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고마워요, 청춘장병!’ 이라는 슬로건 아래 지난 9월 3일부터 9월 26일까지 전개된 “군 장병에게 감사편지 보내기 운동”은 공정한 병역의무 이행의 사회적 관심을 조성하고 당당하게 병역을 이행하고 있는 군 장병들에게 국민들의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추진하게 되었다.

올해 감사편지 보내기 운동에는 초․중․고등학생, 병무청을 방문한 민원인, 징병검사 수검자 및 일반시민 등 사회 각계각층이 참여하여 4,500여통의 편지가 접수되었으며, 접수된 편지는 부산병무청 정책자문위원 및 직원이 육군 53보병사단 신병교육대, 해군작전사령부 및 공군 제5전술비행단을 방문하여 전달했다.

이번 편지보내기 행사에 참여한 부산시 연산초등학교 김 모 학생은 “군인아저씨 힘내세요! 아저씨가 든든하게 나라를 지키는 덕분에 저도 열심히 공부할 수 있어요”라는 감사메지시를 부산시 해운대 여중 박 모 학생은 “국군 장병을 위한 편지는 처음 쓰지만 이 글을 읽고 조금이나마 힘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힘내세요! 국군 장병님들이 너무 자랑스러운거 알죠?”라는 메시지를 전하는 등 다양한 감사메시지를 전했다.

정환식 부산지방병무청장은 “이번 행사에 적극 참여해주신 시민 여러분들께 감사 말씀을 전한다”며 “당당하게 병역을 이행한 사람들에게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사회분위기를 더욱 확산시키기 위하여 국민이 참여하고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2-10-08 00:0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