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에어부산(대표: 김수천) 항공권을 전국의 모든 여행사에서 발권할 수 있게 됐다.

에어부산은 아시아나애바카스㈜와 파트너십을 맺고 26일(수)부터 GDS(Global Distribution System)를 도입, 판매채널을 확대키로 했다.

GDS란 여행사 공용 예약∙발권시스템을 말하며, 에어부산은 세계적으로 많이 이용되고 있는 GDS인 '애바카스(Abacus)'를 도입했다. 애바카스는 전 세계 500여 개 항공사의 예약서비스와 70여 개 항공사의 전자발권서비스를 제공하며 여행사 공용 단말기를 이용해 편리하게 접속 가능한 예약∙발권시스템이다.

에어부산의 이번 GDS 가입에 따라 전국의 모든 여행사에서 에어부산 국제선 항공권을 발권할 수 있게 됐으며, 이로써 에어부산은 강력한 웹 판매기반과 편리한 예약센터 등 기존의 탄탄한 판매채널에 더해 고객 접근성을 더욱 강화함으로써 유통망을 한층 넓힐 수 있게 됐다.

에어부산 측은 "부산 기점 국제노선망이 확대되고 편리해짐에 따라 부산과 경남 일원에 한정돼 있던 고객층이 대구∙경북 뿐 아니라 호남 및 충청 일부까지로 그 지역적 외연이 확대되고 있다. 이번 GDS 가입으로 항공권 구입이 더욱 용이해져 지역적 외연 확대와 이에 따른 신규수요 유치가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2-09-27 00:0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