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부산 중구(구청장 김은숙)는 `2012년 부산광역시 공무원 정보지식인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둬 `우수상'을 받았다.

부산시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기존의 단순 OA기능을 테스트하는 형식에서 벗어나 최신 IT 트렌드를 반영해 `정보화 정책능력', `정보화 종합지식', `IT퀴즈'의 3개 분야로 나누어 진행됐다. 이를 통해 공무원의 종합적 정보화 역량을 시험했다. 16개 구·군 대표 총 65명이 참가해 우리 구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우수상'을 차지한 것이다.

이에 따라 중구는 9월 6일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열리는 `제19회 공무원 정보지식인 중앙경진대회'에 부산대표로 참가했다. 대회 결과는 10월 중순경에 발표될 예정이다.

한편 우리 구는 주민들의 정보격차해소를 위한 홈페이지 웹 접근성 개선과 정보통신보조기기 및 사랑의 PC 보급 등 다양한 정보화사업을 펼치고 있다.

또 `한글기초 및 실용문서만들기', `UCC기초 및 영상물 제작' 등 다양한 컴퓨터 강좌를 개설하여 주민들의 정보화 능력 향상을 위해 힘쓰고 있다.

중구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공무원 뿐만 아니라 지역 주민들의 정보화 수준을 향상시키는 데 일조하여 스마트한 전자중구 기반을 구축하는 데 가일층 노력할것이다.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2-09-26 00:0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