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허남식 부산시장을 비롯 행정기관, 대학, 언론사, 군, 국영기업, 금융, 유관기관 등 지역의 주요 기관장이 한자리에 모인다.

부산시는 20일 오전 11시 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부산소재 기관장 62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2년도 3/4분기 부산기관장 회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부산기관장 회의는 부산소재 각급 기관의 장이 참여해 기관별 당면현안 등을 설명하고 유관기관간 긴밀한 협조체계를 유지하기 위한 것이다. 허남식 부산시장을 회장으로 101개 기관이 참여하고 있으며, 분기별 회의를 개최하고 있다.

이날 회의는 허남식 시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당면 주요 시정 및 기관별 현안에 대한 설명과 토의 등을 진행한다. 부산시는 열흘 앞으로 다가온 추석 대비 민생안정 종합대책과 지역경제 활력 및 서민생활 안정대책,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 등에 관한 시책을 설명한다. 또, 부산국제영화제 및 부산불꽃축제 등 주요 국제행사 개최 및 정부시책 추진에 따른 기관별 협조를 당부할 예정이다.

부산시교육청에서는 학교폭력 예방 및 근절 대책, 초등학교 CCTV 통합관제센터 구축․운영, 특성화고․마이스터고 고졸 채용 확대 등 지역 교육현안을 소개하고, 부산토요스쿨패스카드의 적용기관을 확대해 줄 것을 요청한다. 부산지방경찰청은 현재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성폭력․강력범죄 총력대응을 위한 비상종합대책에 대해 설명하고, 학교폭력 예방․근절활동의 지속적인 추진과 추석연휴 특별 교통관리대책에 대해 설명한다.

해군작전사령부는 올해 3/4분기 주요활동사항과 4/4분기 추진계획을 설명하고, 육군 제53보병사단은 확고한 군사 및 재난대비태세 확립을 강조하는 한편, 시민과 함께하는 부대활동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부산상공회의소는 최근 부산 경제동향과 지역기업 경제활동지원 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부산경남본부세관은 추석명절 수출입통관 특별지원대책과 서민생활 안정을 위한 추석절 농수축산물 특별단속에 대해 알릴 예정이다.

또한 남해지방해양경찰청은 올해 해수욕장 안전관리 성과와 향후 개선방안, 시설․장비 보강 등 안전관리 환경조성방안을 소개한다. 부산울산지방중소기업청은 전통시장 이용 활성화, 중기업제품 공동구매제도 운영을, 부산지방고용노동청장은 두리누리 사회보험 지원사업 , 추석명절 전후 체불임금 청산대책 , 반듯한 시간제일자리 지원사업에 대해 설명한다.

부산지방해양항만청은 올해 7월 개관한 국립해양박물관에 대한 홍보와 지원 협조를, 농림수산검역검사본부 영남지역본부는 음식점 수산물 원산지표시 정착과 구제역 예방접종 관리 강화에 대한 협조를 구할 예정이다. 부산항만공사는 2012년 부산항 물동량 처리실적과 부산항(북항) 재개발사업 추진에 대해 설명하고, 한국은행 부산본부는 위조지폐 유통방지 노력 강화, 중소기업에 대한 추석 특별운전자금 지원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와 함께 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지역본부는 보험료 부과체계 개선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이날 회의는 기관별 현안과 협조사항에 대해 설명하고, 지역현안 및 관심사항에 대한 토의시간을 갖는 순서로 진행된다. 부산시는 앞으로도 기관장회의를 더욱 활성화하여 지역발전을 도모하는 한편, 현안해결 등 기관간 더욱 돈독한 협조체계를 유지해 나갈 계획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2-09-19 00:0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