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선주조, 약수터 건강 바가지 설치 - 건강캠페인, 가을맞이 72곳 교체
  • 기사등록 2012-09-11 00:00:00
기사수정
 
대선주조(주)가 펼치고 있는 ‘약수터 건강바가지 교체, 설치’ 건강캠페인이 눈길을 끌고 있다. 대선주조(주)는 지난겨울부터 부산 시내 약수터 곳곳에 약수를 마실 수 있는 위생 바가지를 비치해왔다. 부산의 약수터는 모두 85곳, 그 가운데 65곳에 설치를 완료했다.

이후 가까운 근교 산과 약수터를 찾는 부산 시민들의 건강을 위한 위생 바가지인 만큼 지난 봄, 상춘객들을 위한 대대적으로 교체를 진행했다. 설치 후 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으면 오히려 위생에 나쁠 수 있다는 판단에서 꾸준한 관리를 약속하고 실천한 것이다.

그리고 등산의 계절 가을을 맞아 또 한 번 약수터를 찾는 부산 시민들의 건강을 위해 위생 바가지를 새롭게 제작, 지난 주말을 맞아 대대적으로 교체했다.

이번에는 설치 약수터를 10군데 늘렸고, 등산객들의 안전을 위해 등산로에 설치해 길을 안내하는 ‘즐거워예 등산리본’도 추가로 제작했다.

대선주조(주) 박진배 부사장은 “부산 시민의 건강을 위한 아이디어에서 시작한 만큼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위생에 신경을 쓰겠다”며 “가을을 맞아 건강을 위한 등산도 즐기고 새 바가지를 통해 약수를 보다 깨끗하게 마실 수 있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대선주조(주)는 ‘즐거워예 바가지’와 등산리본이 필요하면 언제든 보내줄 수 있도록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즐거워예 홈페이지(www.ye.co.kr)에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많은 등산객들과 시민들의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2-09-11 00:0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