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밀착형 청년 일자리를 창출하고, 능력중심의 열린 고용 확산을 위하여 부산지역 특성화고 졸업(예정)자와 지역 대표 우량기업을 매칭하는 '2012 특성화고 채용박람회' 가 오는 7일 부산 해운대 벡스코(제2전시관 1층 4F홀)에서 열린다.
부산고용노동청(청장 박화진)과 부산광역시, 부산시교육청, 부울중기청, (재)부산테크노파크 등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행사에는 부산지역 특성화고 졸업(예정)자 2,000여명이 현장채용 면접에 참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구인기업으로는 해외에도 널리 알려진 중견전문 건설기업 <(주)동아지질>, 선박의장품 관련 독보적인 기술 보유업체<선보공업(주)>, 한국을 대표하는 특1급호텔 <파라다이스호텔부산>, 세계최초 경등산화 개발의 토탈 아웃도어브랜드 <(주)트렉스타> 등 부산권 지역 다양한 업종의 우량기업 36개사(구인 376명)가 참가하고 있으며, 육ㆍ해ㆍ공 3군(軍)을 비롯한 특전사, 해병 등의 부사관 모집 창구도 갖추고 있어 요즘 인기를 모으고 있는 직업군인으로서의 진로를 모색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채용박람회 행사장에서는 현장면접을 위한 채용관과 취업상담 등을 실시하는 직업컨설팅관이 운영되며, 이력서 사진촬영관, 지문적성검사, 인물 캐리커쳐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제공된다.
행사 참가를 희망하는 고졸 청년 구직자는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지참하여 면접에 알맞은 복장으로 7일 까지 행사장[벡스코(제2전시관 1층 4F홀)]에 도착하면 된다.
구인기업의 채용정보는 채용박람회 홈페이지(www.eduinjob.co.kr/jobzza/)를 통해 미리 확인할 수 있으며, 행사 당일 취업컨설팅관에서 이력서작성, 면접기법 등의 취업상담을 받을 수 있다.
부산고용노동청 박화진 청장은 '특성화고 졸업(예정)자 등 고졸 청년 구직자가 우리 지역 우량기업에 취업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취업 매칭을 지원하여, 우리 청년들이 열정을 잃지 않고 지역의 우량기업에서 꿈을 키우면서 자신의 목표를 이루는 당당한 청년이 될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계속할 것' 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