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12 중견전문인력-경력직 채용박람회 개최 - 당신의 노하우와 가치를 인정받는 자리
  • 기사등록 2012-08-30 00:00:00
기사수정
부산시는 오는 9월 4일 오후 2시부터 오후 6시까지 벡스코 1층 컨벤션홀에서 우리지역의 일자리 창출과 기업의 경력직 구인난 해소를 위해 부산고용노동청, 부산․울산지방중소기업청, 부산경영자총협회, 부산․울산벤처기업협회와 공동으로 ‘2012 중견전문인력 경력직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채용박람회에는 삼덕통상(주), (주)아즈텍WB, (주)화인, (주)기수정밀, (주)동방선기 등 경력직 인력난 해소와 인재 충원이 필요한 부산지역의 67개 우수기업들이 참여하며, 구인 인원은 400여 명으로 구직자들이 취업에 보다 가까워질 수 있는 희망과 미래를 설계하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중소기업 인식개선관․취업컨설팅관․홍보관 등 별도 부스 운영을 통해 취업 전문기관의 이력서․면접 컨설팅, 얼짱사진관 각종 취업지원기관의 상담 등 구직자들의 취업지원을 위한 다양한 정보 제공 등 부대행사도 함께 개최한다.

구직자의 참가대상은 30~50대 전후로 근무경력 최소 5년 이상의 경력직 1,0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자격증 사본 등을 가지고 행사장으로 오면 당일 면접이 가능하다

우리 지역의 중견․중소기업은 전문인력 및 숙련된 경력직 인력 등의 부족으로 인력운용에 많은 어려움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으나, 이를 해소하기 위한 지역의 인력지원 인프라는 아직 많이 부족한 상태이다.

따라서 채용행사 중에는 부산경총 중견센터에서 50세 이상 경력직 미취업 퇴직자를 대상으로 산업현장연수를 실시하고, 필요시 채용에 대한 비용을 지원하는 ‘50플러스 새일터 적응지원사업’을 안내할 예정이다. 50플러스 사업은 기업에는 비용 부담 없이 일자리가 부족한 분야(제조, 생산, 가공, 사무, 영업, 연구, 생산·지원 업무 등)에 연수자를 배정하여 최장 3개월간 활용할 수 있으며, 이후 선발 채용시에는 별도 지원금을 지원함으로서 많은 사업장에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참가기업은 부산시 홈페이지(www. busan.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2012 일자리창출의 해 하반기 첫 채용박람회 행사이자 영남지역의 유일한 중견전문인력 채용박람회로서 행사를 통해 지역기업에게는 유능한 인재채용의 기회를 마련하는 행사, 경력직 구직자들에게는 ‘일자리’라는 알찬 결실을 맺을 수 있는 뜻 깊은 행사로 지역업체의 기업 활동을 더욱 촉진할 수 있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2-08-30 00:0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