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여성이 미래다!’ 지역여성을 위한 배움터인 부산시 여성회관(관장 우정임) 기능습득을 통한 여성들의 일자리창출 연계를 목적으로 매 분기 다양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1기, 2기, 3기에 이어 올해 마지막 4기 교육과정을 10월 2일부터 12월 31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4기 교육에는 주부들의 김장담그기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계절 특별과정으로 ‘김장김치 & 별미김치’ 강좌를 운영하며 주1회 실시되어 주부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너랑나랑 노래교실’ 완성도도 더욱 높일 계획이다. 이 밖에 슈가크레프트, 설탕공예, 커피바리스타, 네일아트 등 다양한 강좌가 마련되어 있으며 지역특화 지원프로그램인 초등학교 단기 릴레이 특강과 방과후 교사과정 등 일자리창출을 위한 다양한 과정이 개설된다.

온라인으로 실시되는 일반 수강생 접수는 여성회관 홈페이지(woman.busan.go.kr)에서 9월 3일 오전 9시부터 10월 5일까지 선착순 모집, 원클릭으로 수강료 결제(무통장, 카드결제 등)까지 가능하다.

여성회관 관계자는 “앞으로도 여성회관은 시민들의 행복한 삶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으며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로 취, 창, 부업 등 일자리창출 연계 등의 목표를 위해 지역특화 교육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2-08-29 00:0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