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병원, 호텔 운영으로 편안함 추구
의료관광이 고부가가치로 각광받고 있는 이유는 고령화가 진전된 선진국의 1인당 의료비 지출이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으며 인구의 고령화가 예상되는 아시아 국가에서도 의료비 지출이 2013년 까지 연평균 3.2%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의료관광시장도 2005년도 200억불에서 2012년 600억불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부산시는 새로운 발전 동력으로 삼기위해 의료산업 전반과 의료 관광 분야에 대한 지원, 육성을 아끼지 않고 있다. 특히 지역 일자리와 국부를 창출할 수 있어 더욱 더 관심이 커지고 있는 실정이다.
또한 이러한 의료산업의 발전으로 지역 의료 서비스 질 향상과 지역 봉사 등 대민 의료산업의 올바른 방향을 제시할 것으로 판단, 의료계뿐만 아니라 지역 상공인, 지자체 단체의 관심도 그 어느 때보다 더 증대되고 있다.
특히 부산은 4천여 곳이 넘는 의료기관을 보유하고 있고 편리한 교통, 인프라, 관광자원과 레저시설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사철 내내 기후가 좋아 의료관광을 활성화하기에 아주 좋은 여건을 갖추고 있다.
또한 의료관광객 수도 4,000만 명을 넘을 것으로 예상되는 등 지속적인 성장이 예상되기 때문에 더욱 더 의료산업의 발전이 중요한 순간이기도 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