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위식도역류질환길들이기 공개강좌 개최 - 좋은삼선병원, 소화기내과 송철수 병원장
  • 기사등록 2012-08-20 00:00:00
기사수정
 
최근들어 위식도역류질환 환자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좋은삼선병원이 관련 질환에 대한 공개강좌를 개최키로 했다.

좋은삼선병원(이사장 구정회, 병원장 송철수)은 오는 8월 22일(수) 오후 2시부터 좋은삼선병원 별관 8층 대강당에서 '위식도역류질환(GERD)길들이기 공개강좌'를 개최한다.

'위식도역류질환(GERD, gastroesophageal reflux disease)'은 위산이 식도로 역류하여 주로 가슴 안쪽에 타는 듯한 통증으로 가슴쓰림을 일으키는 질환을 말한다. 식습관의 변화와 비만 인구의 증가로 위식도역류질환(GERD)환자가 2010년에는 약 286만 명으로 최근 5년 동안 연평균 18.3%씩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위식도역류질환을 방치할 경우, 천식, 후두염, 식도암을 유발할 수 이으므로 적극적인 치료가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한국아스트라제네카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이날 공개강좌는 위식도역류질환 환자와 가족, 위식도역류질환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일반인들에게 의학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치료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되었다.

좋은삼선병원 소화기내과 송철수 원장이 강연자로 나서 위식도역류질환의 원인과 증상 등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관리, 예방 등에 대해 일반인들도 알기 쉽도록 설명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실제 환자와 가족들의 궁금증을 풀어주는 질의응답 시간이 함께 마련되어 보다 실질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강의는 무료로 진행되며,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참가자들에게는 소정의 기념품 및 위식도역류질환 관리 책자 등이 제공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2-08-20 00:0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