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 청정지역 기장의 맛집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지도가 만들어져 관심을 모으고 있다.
부산의 대표 주류업체 대선주조(주)(대표 조용학)는 부산 기장군의 맛집과 관광명소를 담은 '즐거워예와 함께하는 기장 맛집 여행’지도를 제작했다고 지난 16일 밝혔다.
‘즐거워예와 함께하는 기장 맛집 여행’ 지도에는 기장의 도로정보 함께 엄선한 기장의 맛집 50곳, 기장의 대표 관광지인 ‘기장8경’ 등이 표시되어 있다.
부산의 청정지역으로 알려진 기장군은 부산 근교의 청정자연지역으로 풍부한 먹거리로도 유명하며, 매년 기장의 항구에서 열리는 멸치축제를 비롯해 신선한 미역·다시마 축제, 고소한 붕장어 축제, 육질이 뛰어난 철마 한우축제 등 다양한 축제가 열린다.
이에 부산과 경남을 비롯해 전국에서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기장군의 관광정보를 담은 ‘즐거워예와 함께 하는 기장 맛집 여행’지도는 많은 인기를 얻을 것으로 보인다.
대선주조 조용학 대표는 “부산의 청정지역 기장은 청정 먹거리로도 유명한 곳이며 부산 관광에서 빼놓을 수 없는 곳으로 이를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기 위해 지도를 제작했다”며 “관광도시 부산을 위해 직접 현장에서 엄선한 맛집을 소개함으로써 부산의 맛을 알리는 한편 지역 요식업의 발전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와 함께 기장군에 위치한 대선주조의 공장견학도 빼놓을 수 없는 관광 코스로 인기를 얻고 있다.
올해 상반기까지 2000여 명의 인원이 찾았고 늘어나는 관람객들의 편의를 위해 지난 7월부터는 주말에도 견학 프로그램을 상시 운영하고 있으며 주말에 한해 당일 견학 예약도 가능하다.
대선주조 견학은 생산 현장을 보는 것 외에도 술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고, 직접 체험해보는 공간까지 마련되어 있었기 때문이며 이 때문에 많은 이들이 찾고 있다.
또 주변의 관광지인 대변항이나 장안사 계곡 등을 함께 둘러볼 수 있는 지리적 이점을 가지고 있으며 지도에 소개된 맛집과도 15분 정도의 거리를 유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