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 신발 완제품과 원·부자재 등 전시
# 제품홍보 및 바이어 상담 등 마케팅 활동

8월 2일부터 5일까지 4일간 미국 솔트레이크에서 열리는 국제적인 아웃도어 박람회인 ‘미국 아웃도어전시회(Outdoor Retailer Summer Market 2012)’에 부산 신발기업 8개 업체가 참가한다.

이번에 참가하는 업체는 부산지역의 우수 신발업체인 나노텍세라믹스, 칸투칸, 화인 등 8개사로 아웃도어 신발 및 기능성 인솔 등 완제품과 신발 원·부자재 등을 전시해 부산신발산업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며 바이어 상담 등 마케팅 활동을 펼친다.

특히, 이번 사업기간에는 전시회 참가기업과 미국 현지바이어와의 매칭작업을 통해 바이어상담일정을 미리 주선하는 전시회 사전마케팅을 진행했으며 참가기업의 오더수주 및 제품홍보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참가업체는 올해 5월 공개모집을 통해 선정했으며, 부산시는 참가업체에 대해 △부스 임차 및 한국공동관 설치 △바이어 알선 및 통역 지원 △참가 업체들에 대한 무역상담 관련 제반사항 등을 지원한다. 또, 전시회 이후에도 바이어 관리 등 지역 신발업체의 시장개척 및 수출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미국시장은 단일 국가로는 시장규모가 가장 클 뿐만 아니라 전세계 신발패션 및 기능성 제품의 선도시장으로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지역으로 1,000여개 브랜드, 2만여 명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한국 신발산업의 기술력과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2-08-02 00:0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