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시민과의 대화 - 다양한 주제에 대한 시민 발언과 허남식 시장의 상세한 답변 이어져
  • 기사등록 2012-07-12 00:00:00
기사수정
 
11일 해운대 벡스코에서 개최된 ‘시민과의 대화’의 분위기는 예년에 비해 두 배 이상 늘어난 참가 시민 수만큼 허남식 시장에게 바라는 건의사항 등으로 그 어느 때보다 진지하면서도 뜨거운 분위기였다.

이날 대화에는 누구보다도 부산을 사랑하고 부산의 미래를 걱정하는 각계각층의 직능 단체 회원 90명과 부산시와 구.군 홈페이지 온라인을 통해 참가를 희망한 시민들 중 지역, 나이, 성별을 고려하여 선정된 90명을 합하여 총 180명이 참가했다.

많은 비가 내리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시민들은 오후 1시20분 시청을 출발하여 영화의 전당과 오디토리움을 직접 둘러본 후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2시간 동안 ‘시민과의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참석자들은 허남식 시장의 진지하고 상세한 답변을 받고, 이번 대화가 시정에 대한 충분한 이해와 부산의 발전상을 알아보는 소중한 기회였다고 고마움을 표시하기도 했다.

이날 행사는 참석자 중 28명이 장애인 일자리 문제, 온천천 등 지역 환경 보호, 교통문제 해결, 청소년 여가공간 확보 등 다양한 주제를 현장에서 발언을 통하여 건의를 하고, 답변을 받는 등 뜨거운 열기로 진행되었다. 한편, 시간 관계상 발언을 하지 못한 시민들은 사전에 배포한 메모지를 통하여 건의사항을 남겼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2-07-12 00:0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