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연산8동(동장 이길복)은 참빛요양센터(대표 허남조)와 연계해 저소득 어르신을 대상으로 무료 장수사진 촬영행사를 열었다.

지난 6일 참빛요양센터 2층 촬영세트장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지역 어르신들에게 건강한 노후 준비를 위해 마련됐으며, 만 65세 이상 기초수급권자, 차상위계층 등 40여명의 어르신의 사진을 촬영했다.

특히 어르신들의 아름다운 모습을 담을 수 있도록 동 직원들이 메이크업 등 미용봉사활동에 나섰다. 촬영한 사진은 보정작업 후 액자에 담아 어르신들께 직접 전달할 예정이다.

한편, 연산8동은 ‘홀로어르신 사랑잇기’ 사업의 일환으로 민간단체와 연계하여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 4월에는 독거노인 세대를 방문해 겨울 이불을 수거해서 세탁해 드리는 ‘사랑실은 이불 빨래방’을 운영했다.

또 매주 노인가정에 밑반찬을 배달하는 ‘사랑섬기미 활동’, 어버이날 맞이 ‘효도이불전달’, ‘경로잔치’, 경로당 수지침 봉사활동 등을 진행해 호응을 얻고 있다. 오는 13일에는 건강한 여름을 위한 어르신들께 ‘삼계탕 나눔행사’도 실시할 예정이다.

이길복 연산8동장은 “장수사진은 어르신들이 앞으로 더 오래 건강하시기를 바라는 의미에서 준비한 행사”라며 “앞으로도 계속 어르신들을 위한 맞춤형 복지사업을 실시할 예정으로 어르신들을 공경하고 더불어 사는 분위기 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2-07-10 00:0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