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국 차세대 드림 리더들, 부산에 모이다! - 자기주도적 인재양성 청소년.대학생 아카데미 열려
  • 기사등록 2012-07-10 00:00:00
기사수정
올여름 전국의 청소년 및 대학생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청소년.대학생아카데미가 부산에서 열린다. 비영리법인 가온누리(대표 김기훈)와 (재)행복세상(이사장 김성호)이 공동주최하고 사회적기업 ㈜가온누리인재양성사업단이 주관하며 부산시, 대한상공회의소, 한국콘텐츠진흥원, 부산일보 등이 후원하는 2개 분야의 청소년.대학생아카데미는 9일 대학생리더십아카데미를 시작으로 오는 28일 차세대 Dream Challenge 청소년캠프까지 부산 아르피나 유스호스텔에서 전국 청소년 및 대학생 4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개최될 예정이다.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아카데미로는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목표설정과 함께 글로벌 리더로의 성장을 추구하는 제3기 차세대 Dream Challenge 청소년 캠프(7.21~23), 제4기 차세대 Dream Challenge 청소년 캠프(7.28~30)가 개최된다.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아카데미로는 대학생들이 리더십의 함양을 위해 주체적으로 만들어 가며, 바람직한 법치주의를 위한 구체적인 사례를 선정하여 서로 의견을 공유하고 열정적인 토론을 진행함으로써 가치관확립과 자기주도적 인재로 나아가기 위한 제11기 대학생리더십아카데미(7.9~11)가 개최된다.

첫 번째로 7월 9~11일까지 실시하는 제11기 대학생리더십아카데미는 재단법인 행복세상과 공동주최하여 ‘젊은 그대, 비타민이 되어줄께’ 라는 슬로건으로 △‘Power Korea Leadership Speech Contest’ △마케팅의 왕 △불타는 토론 △레크레이션 등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나 자신을 알고 나아가 사람들과 소통을 통해 창의적인 생각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두 번째로 7.21~23(3기), 7.28~30(4기)까지 실시하는 차세대 Dream Challenge 청소년캠프는 ‘Unbelievable Power’ 라는 슬로건으로 청소년들의 꿈에 대한 목표설정은 물론 다양한 분야의 리더십 교육을 위한 아카데미이다.

‘Dream’을 주제로 한 Dream Plan과 스피치대회, 월드카페, 손바닥필름 등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목표설정 및 실천방법과 리더십 향상 등으로 자신의 꿈을 생각해볼 수 있는 기회로 차세대 드림 챌린지 청소년캠프의 장점으로는 대학생 멘토 선생님들이 학생들 가까이에서 멘토 역할을 하면서 프로그램을 도와주고, 학생들이 가지고 있는 고민을 들어주면서 함께 고민을 해결해 나간다는 점이다.

이번 캠프에서는 사회적기업 ㈜가온누리인재양성사업단이 교육기부를 통해 교육청에서 추천을 해준 20명의 취약계층청소년도 함께 참가를 할 계획이어서 더욱 뜻 깊은 자리이다.

또한, 비영리법인 가온누리가 2007년부터 개최하고 있는 청소년.대학생아카데미는 전국에서 유일하게 행사의 기획에서부터 진행까지 모든 과정을 대학생들이 주체가 되어 진행하는 아카데미로, 매년 학생들이 만나보고 싶은 연사를 모셔서 젊은이들에게 리더십과 글로벌 마인드를 함양할 수 있는 기회가 되며, 다양한 참여프로그램을 통해 자신감형성 및 인적네트워크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청소년.대학생아카데미에 참여하고 싶은 이들은 가온누리 인터넷(www.gonr.org)에서 신청하면 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2-07-10 00:0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