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든 병의 근원은 몸속에 독소가 쌓이기 시작하면 모든 병의 근원이 된다. 몸속의 독소를 제거하는 것이 만병을 치료할 수 있는 출발점 이라고 말하는 달맞이한의원 허정구 원장.
몸과 마음이 지쳐 일상생활이 제대로 영위될 수 없는 현대인들의 고질병 ‘만성피로’. 간과 장을 혹사한 탓에 장기가 제 역할을 못하면서 질병이 생기고, 간의 해독 능력과 장의 면역 능력이 떨어지면서 쉽게 피로감을 느끼고 몸과 마음이 무거워지며 무력감을 동반한다. 이 것이 바로 만병의 근원이 되는 것이다.
달맞이한의원 허정구 원장을 통해 해독작용이 인체에 미치는 영향과 질병예방작용에 도움이 되는 해독클리닉에 대해 들어보았다.
“우리 몸에는 피부와 구강, 호흡기 등을 통해 여러 가지 이물질이 들어오게 되는데 인체에 들어온 해로운 물질은 주로 간이나 대장, 혈액에 모여 있으며 여러 가지 통증이나 혈액순환 장애 등 다양한 질환을 유발시킨다. 살아있는 동안 인체에 축적되는 해로운 물질은 모든 질병의 근원이 될 수 있는 독소를 발생시킨다. 독소를 제거해서 몸을 깨끗하게 만드는 것이 바로 해독이 필요한 이유”라며 허 원장은 해독의 중요성을 피력했다.
본래 해독요법은 질병의 원인을 체내에서 축적된 독성물질이라 보고 이를 배출시켜 질병을 치료하고 예방하는 대체의학의 한 갈래이다. 몸에 독소가 가득한 상태에서는 아무리 좋은 약도 효과를 발휘할 수 없다. 결과적으로 특정 질환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먼저 독소를 제거해야 하고, 독소가 없어진 후에는 자연히 아픈 곳도 없어진다고 한다. 독소는 우리 몸이 제 기능을 다하지 못하도록 몸 밖에서 침입하기도 하고, 대사 중에 생기기도 한다.
특히 우리 몸의 일부인 박테리아·효모·기생충에 의해 독소가 생성되기도 하고 스트레스나 부정적인 감정·생각 등도 몸 안의 독소를 증가시키므로 긍정적인 사고와 밝은 생활습관도 중요하다고 한다. 달맞이한의원에서는 4가지 방법으로 해독클리닉을 한다. 금진옥액요법은 혈관 속의 노폐물인 어혈을 가장 무리 없이 효과적으로 직접 몸 밖으로 빨리 빼내어 깨끗한 혈(血)을 만드는 요법이다. 혀 밑의 금진과 옥액이라는 혈 자리에 상처를 내어 혀 밑의 정맥에서 어혈을 제거하는 치료법으로 기존의 사혈요법이 소량의 혈액을 제거하는데 그친 반면 많은 양의 어혈을 제거함으로써 혈액 순환 장애로 오는 각종 질병에 빠른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혈관정화요법은 혈액 내부에 용해되어 있는 노폐물을 정화해주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줌으로써 심장의 기능에 안정을 찾아주고 혈관과 각 장기, 세포 수준까지도 원래의 원활한 기능을 되찾게 해주는 치료법이다. 혈관 내에 배출되지 못한 이산화탄소, 노폐물 등이 축적되게 되면 혈관 자체에 순환장애를 일으켜 혈액 순환을 주관하는 심장에도 심장비대, 심근경색과 같은 질병을 유발하게 된다. 또한 과도하게 심장 박출량이 늘어나 심장기능의 과도한 항진 및 혈압을 정상 이상으로 상승하게 만드는 원인으로 작용할 수 있다.
간 해독요법은 담관에 쌓인 노폐물과 콜레스테롤성 찌꺼기 등의 독소를 제거하여 간의 역할을 정상적으로 돌려주고 인체의 내부 기능과 면역기능을 올리는 치료법이다. 대장해독요법은 정제된 특수 수액으로 장 내벽에 붙은 숙변, 유해균 등을 제거하여 장내 미생물의 균형을 맞추게 되는데 이는 유익균을 활성화시키며 대장의 운동을 촉진시켜 운동성이 떨어진 장 내부의 독소를 제거하는 치료법이다.
“체력 저하나 피곤함을 자주 느낄 경우 특정한 원인이 없는데도 지속적으로 몸이 좋지 않거나 통증질환, 순환장애, 피부 질환 등으로 고생할 경우 해독 요법이 필수”라며 해독요법의 중요성을 말한다.
무조건 약을 쓰고 침을 맞는 것이 아니라 환자 개개인에게 맞는 해독요법으로 몸을 원래 상태로 돌려주는 것, 이를 원칙으로 하고 있다. 달맞이한의원 허정구 원장은 30여 년 노하우를 기반으로 제대로 된 해독요법의 보급과 인식 전환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