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부경대학교 교수 5명이 제22회 과학기술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5일 서울 코엑스에서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주관으로 열린 2012 대한민국과학기술연차대회에서 부경대 김정수(기계공학과), 권해웅(재료공학과), 정완영(전자공학과) 교수 등 3명이 공학부문에, 최광환(냉동공조공학과), 한경수(공간정보시스템공학과) 교수 등 2명이 종합부문에서 각각 과학기술우수논문상을 받았다.

과학기술우수논문상은 국내 과학기술자가 2011년도 국내학술지에 발표한 논문을 대상으로 소속 학회에서 엄정한 심사를 거쳐 추천한 우수논문(학회 당 1편)을 심사해 우수논문으로 선정, 시상하는 상이다.

김정수 교수는 논문 ‘정상초음파장의 간섭에 의한 메탄/공기 예혼합화염의 구조 변이’, 권해웅 교수는 ‘Nd-Fe-B 합금의 수소 도움 분해 과정 중 상변화에 대한 열 자기분석 연구‘, 정완영 교수는 ‘무선센서네트워크 기반의 웨어러블 센서노드에서 3축 가속도 신호의 단채널 전송과 심전도 노이즈 제거에 대한 연구’, 최광환 교수는 ‘태양열제습장치 중 제습기에서의 유량비 영향에 관한 실험적 연구’, 한경수 교수는 ‘9년 NDVI와 기후자료를 고려한 아시아지역 토지피복의 서브클래스 클러스터링에 관한 연구’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편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는 과학기술자의 연구의욕과 사기를 높이고, 우리나라 과학기술의 수준 향상과 선진화에 기여하기 위해 1991년부터 해마다 과학기술우수논문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2-07-06 00:0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