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국 우체국에서 에너지절약 길거리 캠페인 - 국민발전소 건설·정전대비 위기대응 훈련 동참 홍보전단지 배부
  • 기사등록 2012-06-21 00:00:00
기사수정
 
여름철 전력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에너지절약의 필요성을 알리기 위해 전국 우체국에서 ‘국민발전소’ 건설과 정전대비 위기대응 훈련 동참을 촉구하는 대대적인 홍보활동을 펼쳤다.

부산지방우정청(청장 박종석)은 21일 부산지방우정청 관내 우체국 집배원과 우체국직원이 참여하는 에너지 절약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이날 오전 8시부터 지하철 종합운동장역, 남문초등학교 등에서 에너지절약을 위한 전단지를 시민에게 배부했다.

국민발전소는 온 국민이 에너지 절약을 실천하면 발전소를 건설하는 것과 같은 효과를 거둘 수 있다는 것으로 전기 절약을 통해 국민 스스로 만들어낸 발전소라는 뜻이다.

부산지방우정청은 전국적인 우체국 인프라와 집배원을 활용해 에너지 절약을 적극 홍보하는 한편, SNS 등을 통한 온라인 홍보도 적극 추진한다고 밝혔다.

부산지방우정청 관계자는 “전자제품의 플러그만 뽑아도 전기를 6% 아낄 수 있다”면서 “국민과 가장 가까이에 있는 우체국이 앞장서서 에너지절약을 적극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2-06-21 00:0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script>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