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는 김해고유의 정체성과 문화를 반영한 매력적인 도시 이미지를 창출하고, 미래지향적이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전국 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제10회 김해시 도시 경관디자인 작품 공모전을 개최한다.
특히 올해 공모전은 제10회를 맞이하여 그간 추진상황을 분석하여 학생들의 참여를 높이기 위해 출품작품 규격을 축소, 우편접수 활성화 및 작품제작비를 절감토록 했으며 또한 다양한 전공의 학생이 참여할 수 있도록 올해 처음으로 그래픽디자인 분야를 도입하는 등 그간의 불편사항을 개선했다.
이번 작품 공모전의 주제는 공공공간 및 시설물 분야인 경전철 교각 하부공간 및 교각활용방안, 가야역사문화 공공디자인 정비사업의 일부분인 소통의 광장 조성방안, 공원 및 역사유적 사인몰 디자인(안), 그리고 그래픽디자인 분야인 김해시 통합 홍보 디자인안(와이드 광고)이 선정됐으며 응모자가 4가지 공모주제 중 자유롭게 1가지를 선택하여 오는 8월 27일(월) ~ 8월 31일(금)까지 김해시청 도시디자인과(별관5층) 를 직접 방문하여 접수하거나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출품작에 대하여는 실현가능성, 미래지향성, 환경성, 전문성, 타당성, 창작성 등에 초점을 맞춰 오는 9월초 심사 할 예정이다.
공모전 시상금은 총 18백만원으로 대상 1점 5백만원, 금상 1점 3백만원, 은상 2점 각 2백만원, 동상 3점 각 1백만원, 장려 10점 각 30만원이며 수상작은 작품집 제작 후, 시 홈페이지에 e-book형태로 등록되어 소개되며 각 부서에 배부하여 경관디자인 관련 사업계획 시 적극 반영해 나갈 것이다.
기타 작품공모전과 관련하여 자세한 사항은 김해시 홈페이지(
http://www.gimhae.go.kr) 도시디자인과 부서자료실 공모지침서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