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한국해양대학교(총장 박한일)는 지난 7일부터 9일까지 사흘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 D홀에서 열리는 ‘2012 국토해양기술대전’에 참가해 해양 R&D의 우수성과를 전시하고 대학을 홍보하는 장을 마련했다.

지난 7일 개막한 ‘2012 국토해양기술대전’은 국토해양부가 주최하고 한국해양과학기술진흥원과 한국건설교통기술평가원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행사로 국토해양 분야의 기술 산업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대규모 전시회이다. 올해는 ‘국토해양 R&D, 미래를 향한 녹색 발걸음’을 주제로 열리고 있다.

한국해양대는 이번 전시회에서 마린시뮬레이션센터의 최첨단 선박조종시뮬레이터, 친환경 LED(발광 다이오드)를 활용한 고품질 양식어종 성장 연구, 첨단마린조명연구센터의 해양수산선박용 조명시스템, 해양벤처진흥센터 및 영남씨그랜트센터의 다양한 지원 사업에 대한 정보 등을 소개하고 있다.

7일 개막식에 참석한 한국해양대 박한일 총장은 “해양에 대한 중요성과 그 활용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는 뜻 깊은 행사”라며 “한국해양대학교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해양특성화 종합대학으로서 해양과 관련된 모든 분야를 종합적으로 연구ㆍ교육하는 곳이라는 것을 적극적으로 알려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2-06-11 00:0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