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지역 지식서비스산업 육성 토론회 개최 - 지역의 지식서비스산업 육성방안 모색
  • 기사등록 2012-06-04 00:00:00
기사수정
부산시는 (재)부산경제진흥원과 공동으로 서비스산업의 일자리 창출과 생산성 향상을 위한 제도적 기반 조성 등을 위해 지식경제부 지식서비스과장, 관련업계․학계 및 공무원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부산지역 지식서비스산업 육성방안 토론회’를 지난 5월 31일 오후 4시 시청 12층 국제회의장에서 개최 했다.

이번 토론회는 전문 인력양성, R&D투자 및 서비스산업R&D의 개념을 새로이 정리하고 범부처적인 협의‧조정기구 운영 등을 통해 서비스산업 선진화 정책의 추진 동력을 높이기 위한 서비스산업발전기본법 제정(입법예고:5.18~ 5.29)과 맞물려 그 의미가 더욱 컸다.

토론회는 ‘지역의 지식서비스산업 발전방안’을 토대로 육성방향, 추진전략 등에 대한 전문가의 주제발표 및 토론 등으로 진행됐으며

차재주 부산경제진흥원장의 개회사와 이종원 경제산업본부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정승진 동남경제연구원 연구위원이 ‘부산지식서비스산업 육성정책 방향’, 강현구 정보통신산업진흥원 단장이 ‘패러다임의 변화와 지식서비스산업 발전’을 제시해 큰 반향을 일으켰다.

한편 원희연 경성대학교 교수를 좌장으로 이상훈 지경부 지식서비스과장, 하준양 리더스손해사정인 대표, 신민경 한국관세사협회 연구위원등이 패널로 참여하여 열정적인 종합토론이 이뤄졌다.

부산시 관계자는 “지역의 지식서비스산업을 집약하여 중점 육성할 수 있는 클러스터링 기능이 필요하다고 판단하고 지식서비스산업지원센터를 추진하여 수도권을 제외한 지방의 지식서비스산업 육성의 롤모델로 발전시켜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2-06-04 00:0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