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현충일에는 조기(弔旗) 게양을! - 범시민 태극기 달기 운동 전개
  • 기사등록 2012-06-03 00:00:00
기사수정
부산시는 제57회 현충일을 맞아 범시민 태극기(조기) 달기 운동을 전개한다.

이는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추모 및 그분들의 숭고한 뜻을 기리고,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을 드높이기 위한 것이다.

이에 따라 소속 직원들에게 태극기 달기에 솔선수범해 줄 것을 당부하고, 산하기관·단체·기업체의 일선기관, 전 가정에 태극기 게양에 대한 협조와 참여를 요청했다.

또한, 지난 1일부터 6일까지(6일간) 시 및 자치구․군 홈페이지 등에 태극기달기 운동 전개, 시 홈페이지 전 회원에게 EMS 메일 발송, 사이버 태극기 배너 개설 등을 추진한다.

태극기는 조기(弔旗)로 게양하며 △관공서와 공공기관의 경우는 현충일(6.6) 당일 오전 7시부터 자정까지 △가정 및 민간기업․단체는 오후 6시까지 게양을 원칙으로 하되 가급적 자정까지 게양하도록 적극 권장한다.

조기는 깃봉에서 깃면의 너비(깃면의 세로길이)만큼 내려서 게양하고, 가로기와 차량기는 국경일 등 경사스러운 날에 축제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하여 달고 있으므로 현충일에는 달지 않는다.
심한 눈․비․바람(악천후) 등으로 국기의 존엄성이 훼손될 우려가 있는 경우에는 게양하지 않으며, 일시적 악천후인 경우에는 날씨가 갠 후 달거나 내렸다가 다시 달아야 한다.

가정에서는 문 밖에서 바라보아 대문(각 세대의 난간)의 중앙이나 왼쪽에 게양하여야 하나 주택구조상 부득이 한 경우에는 게양 위치를 조정할 수 있다.

한편, 태극기는 시․구청 또는 읍․면․동 주민센터 민원실, 인터넷 우체국(www.epost.go.kr) 또는 인터넷 태극기 판매업체 등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2-06-03 00:0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