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지방조달청(청장 지순구)은 동일한 물품에 대하여 여러 공급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다수공급자계약제도*(이하 MAS제도)의 이해를 돕기 위해 5월 23일부터 업체 대상 무료 사이버강의를 운영한다.
* 다수공급자계약제도란 조달청이 다수의 업체와 각종 상용 물품에 대해 연간 단가계약을 체결하여 공공기관에서 별도의 계약절차 없이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을 이용하여 쉽게 구매하는 제도이다.
이번 무료 사이버 강의는 MAS 기본교육으로서 일정금액 이상 구매할 경우 공급자간 경쟁으로 납품업체를 선정하는 2단계경쟁과 계약이행실적평가 등 업체의 MAS계약 체결부터 계약관리까지 필요한 내용을 상세하게 다루고 있다
MAS 등록업체나 등록을 희망하는 업체는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로그인해 해당 강의를 수강할 수 있으며 1시간 분량의 동영상 강의 수강 후 실시하는 평가에서 60점 이상을 받은 경우 수료하게 된다.
이번 사이버 강의는 MAS에 대한 중소기업의 관심이 점차 높아지고 있는 점을 고려하여 마련했으며, 그 동안 조달제도 및 계약규정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던 중소기업이 보다 쉽게 정부조달시장에 참여할 수 있게 되고, 규정을 몰라서 받을 수 있는 불이익을 사전에 방지하여 경영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오는 7월 1일 이후부터는 적격성평가 또는 사전자격심사를 신청하기 전에 반드시 이 사이버강의를 수료하도록 하고 있다.
지순구 부산지방조달청장은 “이번 사이버강의가 업체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 정부와의 거래가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내실 있게 운영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