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경남 고성 공룡세계엑스포조직위가 아이에게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주고 싶은 부모를 위해 직원을 대상으로 '어린이가 좋아하는 장소 베스트 탑5'를 선정 발표했다.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장소로 베스트 탑5으로 '5D 360도 입체영상관'에 이어 '공룡캐릭터관' '114m 국내 최장 미끄럼틀' '공룡빵' '공룡동산' 순으로 나타났다고 엑스포 조직위는 밝혔다.

한반도공룡발자국화석관에 있는 5D 360도 입체영상관은 200여 명을 동시에 수용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로 마치 공룡과 함께 있는 것 같은 감동을 느낄 수 있어 어린이들에게 가장 인기가 좋다.

공룡캐릭터관에는 '캐릭터와 함께 하는 공룡나라 고성 구경'이란 테마로 다양한 작동 캐릭터들이 공룡나라 고성을 소개한다. 특히 블랙라이트와 발광도료를 활용해 바다 속을 표현한 2층은 아이들의 호기심과 상상력을 자극할 수 있어 인기만점이다.

엑스포 행사장에는 주제관과 수변무대를 이어주는 114m의 국내에서 가장 긴 미끄럼틀이 있다. 작은 롤러들을 이용한 방식으로 어린이와 노인들도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다. 재미는 물론 긴 거리를 쉽게 이동할 수 있어 어른아이 할 것 없이 인기 있는 장소다.

엑스포 행사장을 지나다 보면 전시관도 아닌데 긴 줄이 이어진 곳이 있다면 바로 '공룡빵 매점'일 것이다. 공룡의 문 앞과 공룡캐릭터관 옆, 빗물체험관 옆, 바다의 문 4곳에서 판매되고 있는 공룡빵은 맛도 맛이지만 귀여운 캐릭터 모양이 어린이의 발길을 모으고 있다.

공룡동산 입구에 있는 상징게이트를 통해 930㎡ 규모의 미로를 통과하면 백악기 공룡동산으로 이어진다. 공룡화석과 모형공룡, 움직이는 공룡유등 등 다양한 공룡들이 관람객들을 기다리고 있다. 이곳은 포토존으로 꽤 많은 사람들로부터 사랑을 독차지 하고 있다.

조직위 관계자는 "이외에도 행사장에는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다양한 체험활동과 어린이날을 위한 특별 이벤트도 마련돼 있어 어린이들에게 아마 최고의 좋은 선물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2-05-04 00:0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