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해지방해양경찰청(청장 최상환)은 지난 3일~4일에 걸쳐 아르피나 유스호스텔에서 지방청장, 청문감사관, 소속해경서 청문감사기능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감찰관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청문감사 역량을 강화하여 소속기관 부패사고 방지 및 공직기강 확립으로 공정하고 깨끗한 해양경찰 조직문화 구현에 앞장서고자 개최됐다. 또한 '감찰관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성과 향상을 위한 기법 강의, 분임조별 부여과제 토의, 반부패․청렴 동영상 시청' 순으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최상환 청장은 “공직자로서 청렴함을 근본으로 하고 그 어느 때보다 공정함을 잃지 않도록 강조하며, 국민에게 다가가고 신뢰받는 해양경찰상 확립에 감찰관이 중심에 서서 그 역할을 다해 달라”며 “감찰관으로서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맡은 바 소임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와 함께 자체사고 방지 및 공직기강 확립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일선 감찰관들에 대한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한편, 이날 워크숍에 참석한 청문감사관 및 소속기관 감찰관들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청렴한 해양경찰을 위한 자신의 역할에 대해 돌아보는 계기로 삼았으며, “공정하고 깨끗한 조직문화 구현을 위한 공직기강 확립 및 자체사고 방지로 국민에게 신뢰받는 해양경찰이 되자”고 결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