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자리를 구하고 싶으나 막상 고용센터 가기가 어려운 게 현실이다.웠다. 이러한 구직자들을 위해 이동 취업상담센터가 직접 구직자를 찾아가 운영하는 반가운 소식이 들린다.
부산북부고용노동지청(지청장 이원두)은 보다 많은 지역주민에게 일자리를 소개하기 위해 찾아가는 취업상담센터 '취업장터'를 운영한다.
북부청에 따르면 '취업장터'는 5월 한달간 서북부산지역 아파트와 대형마트를 순회하면서 구직등록 및 취업상담을 하고, 직업훈련을 원할 경우 내일배움카드 발급 신청도 할 수 있다. 또한 저소득층, 청․장년층을 대상으로 단계적․통합적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는 “취업성공패키지사업” 참여신청도 현장에서 접수하여 편의를 제공한다.
취업성공패키지사업에 참여해 무료 직업훈련을 받을 경우 6개월간 월 최대 31만6천원의 수당이 지급되며, 도중에 희망하는 일자리가 있으면 취업도 가능하다. 이밖에도 이동 취업상담센터 운영을 원하는 북구, 사상구, 강서구지역 소재 아파트나 마트, 공공기관 등에서는 부산북부고용센터(☏051-330-9834)로 신청하면 된다.
이원두 부산북부지청장은 “찾아가는 취업상담센터 운영을 통해 서북부산지역 주민에게 보다 많은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