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국내.외 의료관광도시를 상징하는 거리가 태어났다! - 부산 서면 메디컬센터 준공
  • 기사등록 2012-05-02 00:00:00
기사수정
 
1,080m의 부산 서면 메디컬스트리트 구간에는 성형, 치과 등 170여 개소의 의료기관 뿐만 아니라 숙박, 쇼핑점 등이 밀집해 있다.

부산시는 우수한 의료 인프라와 천혜의 해안경관 등을 바탕으로 부산을 의료관광 도시로 발전시키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지난 2010년 착공한 ‘서면 메디컬스트리트 조성사업’ 공사를 마무리하고 5월 1일 오후 2시 서면 메디컬스트리트 의료관광안내센터 앞에서 준공식을 개최했다.

메디컬스트리트 조성사업에는 총 25억원의 예산이 투입됐으며 의료관광안내센터 및 상징조형물 설치, 인도 확장정비, 동해남부선 가도교 정비 등으로 의료관광 중심지의 특색을 살리면서 도심미관 수준을 한층 더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날 준공식에는 서면메디컬스트리트의료관광협의회(회장 오창근), 부산진구, 한국관광공사 주관으로 하계열 부산진구청장, 박호국 부산시 복지건강국장 및 관계자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메디컬스트리트 준공으로 향후 해외에 의료관광 도시로의 상징성이 제고될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부산을 찾는 외국인환자들이 크게 늘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이번 준공식과 더불어 오후 12시부터 6시까지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지하 트레비분수광장 및 서면메디컬스트리트 일대에서는 ‘제2회 서면메디컬스트리트 축제’도 개최됐다.

특히 이번 축제는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는 것으로 국가가 지정한 신성장동력산업인 의료관광산업 활성화 및 SMS(서면메디컬스트리트)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고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 데 그 목적을 두었다.

SMS의료관광안내센터 부근 메인무대에서는 마술쇼, 퓨전전자현악연주, 버블쇼 등 다양한 공연이 진행되었으며,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지하 트레비분수광장에서는 가상성형체험, 두피상태체험, 피부나이체험, 체지방 측정, 시력측정, 한의원 침시술 등 무료 의료체험도 할 수 있었다.

또한, 서면 메디컬스트리트 일대에서는 거리마술, 캐리커쳐, 민속놀이체험, 포토존 즉석인화 등 다양하고 재미있는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으며 일본인 관광객, 우즈베키스탄, 카자흐스탄, 필리핀 팸투어단도 축제 현장을 방문해 축제분위기를 자아냈다.
 
한편, 이번 준공식과 더불어 이날 오후 12시부터 6시까지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지하 트레비분수광장 및 서면메디컬스트리트 일대에서는 ‘제2회 서면메디컬스트리트 축제’도 개최됐다. 이번 축제는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는 것으로 국가가 지정한 신성장동력산업인 의료관광산업 활성화 및 SMS(서면메디컬스트리트)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고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 데 그 목적을 두었다.

SMS의료관광안내센터 부근 메인무대에서는 마술쇼, 퓨전전자현악연주, 버블쇼 등 다양한 공연이 진행되었으며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지하 트레비분수광장에서는 가상성형체험, 두피상태체험, 피부나이체험, 체지방 측정, 시력측정, 한의원 침시술 등 무료 의료체험도 덤으로 할 수 있었다는 후문.

또한, 서면 메디컬스트리트 일대에서는 거리마술, 캐리커쳐, 민속놀이체험, 포토존 즉석인화 등 다양하고 재미있는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으며 일본인 관광객, 우즈베키스탄, 카자흐스탄, 필리핀 팸투어단도 축제 현장을 방문해 축제분위기를 자아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2-05-02 00:0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