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함양군 보건소에서는 영양상태가 고르지 못한 임신.출산부, 영․유아 등 82명을 대상으로 영양을 개선하기 위한 영양플러스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영양플러스 사업이란 생리적 요인과 환경여건 등으로 영양상태가 취약한 임산부와 영.유아에 대하여 일정기간 동안 영양교육 및 보충식품을 제공하여 건강을 증진시키는 제도이다.

군 보건소는 대상자에게 매월 2회 우유, 분유, 귤, 당근, 감자 등 보충식품을 가정에 배송하고, 주기적으로 방문하여 식품보관상태 점검과 요리지도, 영양교육 등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군민요리교육관에는 18일(수) 유아 간식인 궁중 떡볶이와 엄마 영양식으로 치즈 가지전을 만드는 요리실습을 실시함으로써 가정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로 영양이 풍부한 요리를 만들 수 있는 교육을 실시했으며, 앞으로도 영.유아 보호자, 다문화가정 임산부 등을 대상으로 차별화된 교육을 계속 실시 할 것이다.

한편, 영양플러스 사업은 군내 거주자로서 66개월 미만의 영유아, 임신부, 출산부, 수유부 중 가구 규모별 최저생계비 대비 200% 미만인 주민은 누구나 접수가 가능하며 접수자를 대상으로 건강사항을 검사한 후 영양 위험요인 보유자로 확정되면 관리를 받게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2-04-18 00:0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