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10월 4일(목)부터 10일 13일(토)까지 개최될 제 17회 부산국제영화제가 공식 포스터를 확정, 공개했다.

이번 공식 포스터는 홍푸르메 작가의 ‘빛이 열려[Opening His Light]’를 원화로 하여, 최순대 부산국제영화제 미술감독이 디자인한 작품이다. 홍푸르메 작가의 ‘빛이 열려’ 작품은 태초의 세상을 비추던 빛, 즉 신의 선한 의지가 담긴 ‘창조’와 ‘자유’를 주제로 하였다.

포스터 속에 드러난 ‘빛’은 마치 카메라와 영사기를 통해 살아나는 빛의 세계를 표현하였다. 특히 수묵과 여백의 강렬한 대비는 ‘영화의 전당’을 통해 새로운 도약을 추구하고자 하는 영화제의 열정과 에너지를 한국적 시각과 감성으로 담아냈다.

제17회 공식포스터를 통해 부산과 인연을 맺게 된 홍푸르메 작가는 부산 고신대학교 조형미술학과 교수이다. 또한 현재까지도 스위스 ‘미메시스갤러리’와 모스크바 ‘오드리갤러리’ 전속작가로 세계적으로 활동영역을 넓히는 한국을 대표하는 한국화 작가로 알려져 있다.

공식 포스터 공개와 함께 17회 부산국제영화제는 영화의 전당이 있는 센텀시티와 해운대 그리고 남포동 일대에서 오는 10월 4일부터 10일간 개최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2-04-18 00:0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