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 4.7부터 12월까지 토·일요일 매주 2회 부산경남경마공원에서
- 토마토, 쌀, 매실, 파프리카 등 부산·경남지역 생산 농축수산물 판매
- 생산자와 소비자의 공동이익 추구 및 지역 명소화

이달 7일부터 토·일요일 매주 2회 오전 11시~일몰시까지 부산경남경마공원(중문 매표소 입구)에서 농축산물 직거래장터가 개장된다..

부산시에 따르면 이번 농축산물 직거래 장터 개장은 허남식 부산시장과 김두관 경남도지사가 교환근무 시 약속된 사항으로 두 지자체의 공동발전과 상생협력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농축산물직거래장터는 부산시에서 주최하고 부산경남경마공원, 경상남도, 강서구, 경남농협에서 후원하며, 농협중앙회 부산지역본부에서 주관한다. 개장하는 농축산물 직거래 장터는 토마토, 매실, 쌀, 잡곡 등 부산·경남지역 생산 농축수산물 및 먹거리 등이 시중 가격보다 10~30%까지 저렴하게 판매된다.

장터는 고객 주 출입구인 부산경남경마공원 중문매표소 입구에 설치되고, 판매부스는 텐트(3×3m) 20여동과, 축산물 이동판매차량 1대가 배치된다. 또한 방문고객의 수요를 감안한 다양한 상품구색과 품질보장을 위해 농협, 경남도, 농업관련기관 등의 추천을 통해 입점 농가를 선정하는 한편, 고객편의 제공을 위하여 카드결재·상품권(농협, 온누리) 사용(일부품목 제외) 및 현장 택배주문이 가능하고 반품, 교환 등 고객민원을 처리할 고객 상담실을 운영할 예정이다.

부산시에서는 계절별·성출하기별로 다양한 농축산물 판매·홍보 이벤트를 지속 발굴하고 친환경농산물, 우수농산물 생산농가 참여를 확대해 경마공원 농산물직거래 장터의 활성화를 기하고, 오는 19일 부산시 청사 내에도 경남 농축산물 직거래장터를 개장키로 했다. 또한 구·군 에서도 1개소 이상 정례 농축산물직거래장터 개설을 추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2-04-04 00:0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