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五感이 즐거운 도시농업의 비전 한눈에.... - 제8회 부산도시농업박람회 오는 29일~4월1일까지 BEXCO에서
  • 기사등록 2012-03-23 00:00:00
기사수정
 
부산시 농업기술센터(소장 김재숙)는 농업의 블루오션 ‘도시농업’을 미래농업의 신성장동력화하여 도시와 농촌이 함께 상생하는 농업문화조성에 앞장서고자 오는 29일부터 4월 1일까지 BEXCO에서 ‘제8회 부산도시농업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부산시가 주최하고 부산도시농업박람회추진위원회 및 KNN, BEXCO가 공동 주관하며, 농업의 진정한 의미와 가치․역할을 널리 알리는 계기를 마련하고 도시농업의 문화를 만들고 선도해 가는 공익적인 박람회 이미지 제고를 목표로 짜임새 있는 프로그램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행사는 크게 도시농업 가치 홍보를 위한 도시농업홍보관, 전시관, 아카데미․체험관, 특별행사, 부대행사로 나누어 진행된다.

▲도시농업 정보제공 및 도시농업 아이디어 상품전이 열리는 ‘도시농업홍보관‘ ▲부산우수농산물, 전국우수농산물, 슬로푸드가 전시되는 ‘로컬푸드마켓관’ ▲베란다원예자재, 원예식물, 서적, 기능성화분 등의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생활원예관’ ▲텃밭도구, 텃밭자재, 식물재배학습키드 등의 전시 및 구매가 가능한 ‘도시농업산업관’ ▲가정원예특강, 텃밭아카데미, 로컬푸드, 귀농귀촌 특강, 손모내기체험 등이 진행되는 ‘아카데미․체험관’ ▲전국 옥상․베란다텃밭디자인공모전, 가정원예콘테스트, 도시농업 국제심포지엄, 부산향토음식경연대회가 개최되는 ‘특별부대행사’ ▲제6회 생활원예콘테스트, 도시농업 콘서트, 녹색리더포럼 등이 구성되어 도시민들의 오감을 충분히 만족시킬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시민과 함께하는 도시농업을 위해 가정원예공개강좌(6기 300명), 텃밭아카데미 공개강좌(8기 400명), 귀농귀촌특강(1기 100명) 수강생을 사전에 모집하고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는 도심 속 녹색 농업활동을 통해 도시민의 정신적․육체적 건강 회복 등 도시농업의 가치를 증대시키고, 지역 농업의 필요성 인식 및 공감대를 형성하여 농업활동이 재미있고 즐거운 일상이 될 수 있는 변화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문의)부산도시농업박람회 홈페이지(http://www.dosinongup.com) 부산도시농업박람회사무국(☎642-5746) 부산시 농업기술센터(☎051-971-5959)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2-03-23 00:0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