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5.08.27
(수)
시정
부산
울산
경남
지역경제
지역행사
사람들
항만물류
기관
기업
정책
신제품
해양수산
해양
수산
정책
경제
금융
기업동정
기관
혁신강소기업
인터뷰
기획특집
신제품
오피니언
칼럼
기고
사설
사건사고
지역
기자수첩
포토영상
포토
영상
생활/문화
생활/문화
Login
Join
Top
기사 메일전송
홈
시정
부산
장애인 근로사업장.전용목욕탕 24일 기공
- 석대동 정관신도시 연결도로변 올해 10월 준공 예정
이경자 기자 기자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구글플러스 공유하기
라인 공유하기
네이버블로그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스크랩하기
프린트하기
이메일보내기
글자확대
글자축소
기사등록 2012-02-27 00:00:00
기사수정
해운대구는 석대동에 장애인근로사업장과 전용 해운대구(구청장 배덕광)는 지난 24일, 1만 7천여 명 해운대 거주 장애인들의 오랜 숙원이었던 ‘장애인 근로사업장’과 ‘전용 목욕탕’ 건립 기공식을 가졌다.
석대동 429번지 정관신도시 연결도로변에 건립되는 장애인근로사업장은 국.시비 등 총 27억원의 예산이 투입돼 연면적 1천2백63㎡,지하1층.지상4층 규모로 지어진다.
주요시설로 작업장과 전용목욕탕, 프로그램실, 상담실 등이 들어선다. 오는 10월에 준공해 비영리법인에 위탁 운영할 예정이다.
작업장은 장애인들이 일을 하면서 재활하는 ‘직업재활시설’로, 3급 이상 중증장애인 30여 명이 일하게 된다. 일정한 임금도 지급해 장애인들에게 경제적인 도움을 주고 재활효과도 거둘 수 있어 일석이조 효과를 거둘 것으로 보인다.
장애인들의 취업을 도울 직업훈련도 실시할 방침이다. 전용목욕탕도 큰 환영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안전바, 미끄럼 방지시설 등 장애인들이 안전하게 목욕할 수 있는 편의시설을 완비한다.
해운대구는 장애인들의 오랜 희망이었던 작업장과 목욕탕을 건립하기 위해 지난 2009년 건립계획을 수립, 부지와 예산 확보를 위해 노력을 기울여 이번에 결실을 보게 됐다.
오는 10월 장애인근로사업장과 전용목욕탕이 문을 활짝 열면 장애인 복지 수준이 높아지고 평소 대중탕 이용이 어려웠던 장애인들의 삶의 질도 크게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해운대구는 앞으로도 장애인의 자립기반 마련과 복지 서비스 확대에 노력을 아끼지 않을 방침이다.
0
기사수정
기사등록
2012-02-27 00:00:00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구글플러스 공유하기
라인 공유하기
네이버블로그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기자프로필
이경자 기자 기자
이경자 기자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
/1000
최신뉴스
더보기
한국불교의 큰 스승 학산 대원 대종사의 새 강설서, 《역대법보기 강설》 출간!!
현 해인총림 10대 방장이자, 한국불교의 큰 스승으로 손꼽히는 학산 대원 대종사의 새 강설서가 출간되었다. 지난 2023년 출간된 《조주록 강설》(전 2권) 이후 선보이는 이번 신간은 바로 《역대법보기 강설》이다.이 책은 지난 2022년 6월부터 2024년 6월까지 2년여의 긴 시간 동안 진행된 학산 대원 대종사의 《역대법보기》 강설 법회 내용을 .
BNK경남은행, 외국인 근로자 대상 ‘금융교육’ 실시
BNK경남은행은 외국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금융교육을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금융교육은 외국인 근로자들이 국내 생활에서 직면할 수 있는 금융사기를 예방하고 안전한 금융거래와 합리적인 자산 관리 방법 등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금융소비자보호부 전문 강사는 거제외국인근로자지원센터를 찾아 외국인 근로자 30여명에게 ..
구글 'Ai 스타트업 스쿨' 본격 출범… '스타트업 포차' 개최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26일 오후 5시 광안리 '브롱스 브루잉컴퍼니'에서 2025년 구글(Google for Startups) 「에이아이(AI) 스타트업 스쿨」 출범을 기념하여 '스페셜 스타트업 포차'를 개최했다.‘스타트업 포차’는 구글이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서울에 있는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에서 매월 개최하는 교류(네트워...
부산도시공사,‘영구임대아파트 팥빙수 나눔행사’ 개최
부산도시공사(사장 신창호)는 지난 14일부터 20일까지 영구임대아파트 11개 단지(개금, 부곡, 학장, 다대3·4·5, 동백, 반송, 덕천, 동삼1·2) 입주민을 대상으로‘온열질환 예방 및 핕빙수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푸드트럭을 통해 입주민들에게 약 4,700그릇의 팥빙수를 직접 전달하며...
많이 본 뉴스
1
이성림 부산시설공단 이사장, 여자 핸드볼선수단 격려 방문
2
부산 어린이병원 건립 설계공모 당선작 발표
3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 ㈜동방물류센터 방문
4
제13회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BICF) 29일 개막
5
BNK자산운용, ‘BNK주주가치액티브ETF’ 성과 지속
6
BNK금융그룹, 부산·경남은행 신입행원 공개채용
7
부산항만공사, 무탄소 전기 야드트랙터(Y/T) 본격 도입
8
[기고]여당은 여당답게 야당은 야당답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