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조달청, 부.울 공공기관 초청 업무 설명회 - 주요 계약제도 변경사항 및 재정 조기집행 협조
  • 기사등록 2012-02-16 00:00:00
기사수정
 
부산지방조달청(청장 지순구)은 지난 15일 부산지방조달청 4층 회의실에서 부산․울산지역 소재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공공기관 조달행정 업무 설명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부산청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설명회는 ’공공조달분야의 공생발전 기반 확립‘ 이라는 목표 아래 사회·경제적 약자의 조달시장 참여 확대 등 주요 조달정책과 소기업·소상공인 제품 우선 구매, 하수급인에 대한 선금 배분 시 현금지급 명시, 발주기관의 S/W 사용범위 명확화 등 조달 계약 업무를 하면서 유의해야 할 법규와 제도의 변경사항에 관해 설명했다. 이와 함께 공공기관들의 애로 및 건의사항을 수렴해 향후 조달 업무에 적극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전헸다.

또한 정부구매력을 통한 경기활성화를 위한 조달사업 조기집행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협조를 구했으며, 우수조달물품 우선구매, 중소기업 생산 공사용자재의 분리발주 강화 등을 통한 중소기업제품의 구매 확대 지원에 대한 요청도 이어졌다.

이날 지순구 부산지방조달청장은 “정부는 조달제도를 통해 대기업과 중소기업, 내수와 수출, 원청과 하청기업 간 격차를 해소하고 녹색제품, IT, 서비스 등 신성장산업의 수요 확대를 통한 공생발전 조기정착을 위한 공공수요정책을 추진하고 있다”고 설명하고, “세계경제의 불황에 따른 국내경기의 부진이 심화될 것이라는 경제전망에 대비해 공공조달을 통한 경기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조달사업 조기집행을 추진하고 있으니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2-02-16 00:0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