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부산상공회의소(회장 신정택)는 부산상공회의소의 한국선물거래소 유치 과정의 활동상을 기록한'한국선물거래소 유치백서'(사진)를 발간했다.

부산상의에 따르면 금번에 발간한 부산상공회의소의「한국선물거래소 유치백서」는 문현금융중심지 사업이 본격화됨에 따라 ‘금융중심지 부산’의 비전을 성공적으로 달성하기 위한 이정표를 삼기 위함에 목적이 있다는 것.

실제 한국선물거래소는 수도권의 반대 논리를 뒤엎고 유치된 것으로 부산경제사는 물론 국가 균형발전적 차원에서도 큰 획을 긋는 성공적 유치사례로 평가되고 있다.

또한 이번 부산상공회의소「한국선물거래소 유치백서」를 통해 거래소 유치 당시 부산상공회의소의 주도적 역할과 노력을 새롭게 조명해 봄으로써 창립 122주년을 맞은 부산상공회의소가 지역경제의 구심체로서, 또 한편으로는 기업의 진정한 비즈니스 동반자로서의 본분과 역할을 되새기고 또 다른 100년의 의지를 다져 나가고자하는 뜻도 담겨있다.

백서에는 한국선물거래소 유치의 배경에서부터 연도별 유치활동이 사진자료와 함께 상세히 수록되었으며, 유치이후의 오늘의 통합거래소가 출범하기까지의 과정도 함께 담겨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2-01-04 00:0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