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맹곤 김해시장 인제대 특강 - 김해시 역동적인 변화, 성과로 새로운 번영의 시대 맞아
  • 기사등록 2011-12-01 00:00:00
기사수정
 
김맹곤 김해시장은 22일(화) 오후 7시 인제대학교 인정관에서 최고경영자과정(CEO) 수강생 50여 명을 대상으로 특강을 했다.

이날 김 시장은 김해시의 주요현안과 미래 발전방향을 설명하고 정치에 입문하기 전 기업을 경영했던 경험과 정보 등을 교류하며 질문과 답변의 시간을 가졌다. 특강을 통해 “시장 취임 후 변화와 창조, 새로운 김해건설을 시정 지표로 줄곧 노력해 왔다.

그 결과 재정건전화로 위기를 극복해 기업하기 좋고 살기 좋은 생태도시로 나아가고 있다. 더불어 KTX 정차와 경전철 운행에 따른 녹색교통시대 개막, 여성이 꿈꾸는 아름다운 도시 조성, 전국 15번째 인구 50만 명 돌파 등 역동적인 변화와 성과를 이끌어내며 새로운 번영의 시대를 맞고 있다.”고 말했다.

김 시장은 이어 “세계적인 IT기업인 일본 소프트뱅크텔레콤(회장 손정의)의 데이트센터를 유치해 김해시가 글로벌 IT 허브도시로 성장 발전할 수 있는 전환점을 맞았다. 앞으로 IT 소프트웨어 산업을 인구 100만 시대로 가기 위한 김해시의 대표 미래성장 동력산업으로 육성 발전시키겠다.”고 강조했다.

특히 이날 김 시장은 “무엇보다 기업이 잘돼야 국민이 살기 편하고, 지자체와 국가도 발전한다. 지역 기업에 대한 지원과 육성에 총력을 기울여 나가겠다.”며 소통했다. 기업을 창업해 운영했던 CEO 경험과 경남개발공사 사장직을 맡아 이룬 성과 등을 토대로 질문과 답변, 그리고 건의사항 수렴 등 참석자들과 대화의 시간을 가져 호응을 얻었다.

이경자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1-12-01 00:0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