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 17일부터 3일간 BEXCO...‘부산국제금융박람회’
# 국내외 투자유치 활성화 도모... 금융도시 브랜드 제고
# 6개국 61개 금융기관 및 기업체가 참가
# 수준 높은 금융정보와 다양한 볼거리 제공

부산 금융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고 금융인프라 구축에 새로운 전기를 마련할 ‘2011 부산국제금융박람회’가 오는 19일까지 3일간 벡스코에서 개최된다.

부산시와 매일경제 공동 주최로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이번 금융박람회는 BS금융그룹, 신한은행, NH농협 등 주요 시중은행과 증권사, 보험사, 카드사, 자산운용사 등 국내 51개 금융기관과 호주 커먼웰스뱅크, 중국 공상은행 등 해외 10개사 포함 총 6개국 61개 업체, 210부스 규모로 치러진다.

17일 오전 10시에 열린 개막식에는 허남식 부산시장을 비롯해 이상제 금융위원회상임위원, 이장호 BS금융그룹 회장, 김정국 기술보증기금이사장, 장건상 금융투자협회 부회장, 티모시 크래독(Timothy Cradock) 호주 커먼웰스뱅크 아시아마케팅본부장 등 국내외 주요 금융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금융박람회의 메인행사인 전시회에서는 정부금융기관, 신용평가기관, 금융정책 연구소 등이 참가하여 정부정책 및 기관별 홍보에 나서고, 은행, 카드사, 보험사, 증권사, 자산운용사, 투신운용사 등 다양한 금융기업이 기업홍보 및 금융상품 마케팅 활동을 활발하게 전개할 것으로 보인다.

전시회에서 각 기관별 구체적인 활동내용을 살펴보면, 부산경제진흥원 부산국제금융도시추진센터, 금융감독원 금융중심지지원센터는 박람회 참여업체 및 국제탄소금융포럼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금융중심지, 부산’을 홍보하고, 국제금융도시 추진을 위한 네트워크를 구축한다.

또한 기술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 예금보험공사 등 은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자금지원 상담 및 개인 금융민원 상담 등을 실시하게 된다. 이와 함께 한국은행과 한국거래소는 금융중심지 도약을 위한 부산지역 금융활성화 방안과 파생상품을 주제로 각각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

신한은행 등 금융기관들은 지역의 중소기업 CEO 및 자금담당 임직원 또는 일반 시민들에게 최신 재테크 금융정보를 제공하고 1:1 맞춤형 투자상담과 채용활동을 벌인다.

특히 BS금융그룹은 저축은행 사태 등으로부터 서민들의 금융사고 피해 재발 방지를 위해 은행, 증권, 캐피탈 등 각 계열사 분야별 전문가들이 자산관리를 고민하는 일반인들에게 다양한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해 홍보하면서 1대1 맞춤형 투자상담 또는 자산관리서비스에 대한 현장 상담 활동을 벌인다.

롯데카드는 장애인 대상의 채용상담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롯데카드 취업을 희망하는 장애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진행할 계획. 이와 더불어 재테크 세미나에는 주식, 부동산 등 자산관리운용의 국내 최고수들이 출동한다.

조용준 신영증권 전무, 오성진 현대증권 리서치센터장, 정환종 밸류시스템투자자문 대표, 이명수 미래에셋생명 부동산팀장 등 투자 분야별 최고 전문가들이 모여 2012년 재테크 시장의 흐름과 투자전략을 제시한다.

특히 베이비붐 세대 은퇴가 시작되면서 은퇴설계 및 자산형성에 대한 관심이 갈수록 커짐에 따라 우재룡 삼성생명은퇴연구소장이 ‘베이비부머 세대를 위한 풍요로운 은퇴설계’를 주제로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한편 부대행사로 주가맞추기, 룰렛돌리기, 다트게임 등 관람객들이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한 관람 고객에 한해 응모권 추첨을 통해 3D 스마트 TV, 드럼세탁기, 김치냉장고, 청소기 등 가전제품과 해운대 특급호텔 무료 숙박권 및 가족 뷔페식사권, 부산-후쿠오카 비틀 왕복승선권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금융공공기관 및 금융회사들은 상호 정보 공유 및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수요자들에게 차별화된 신규 상품 홍보 및 마케팅을 하는 한편, 시민들은 합리적이고 신뢰성 있는 수준 높은 금융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1-11-17 00:0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