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LG오휘화장품 부산지사 하수연 이사 / 010-4852-5754

며칠전만 해도 강렬히 내리쬐던 태양과 사투를 벌이던 피부가 어느새 아침저녁으로 불어오는 바람과 싸울 때가 왔다. 환절기에는 피부의 비상사태와 함께 피부 관리를 위한 가장 중요한 시기다.

이 시기에 접어들면 피지분비의 감소로 건조함과 노화 촉진으로 잔주름이 생기기 쉽고 불필요한 각질이 쌓이면서 피부가 거칠어 지고 기온이 내려가면서 피부 신진대사 기능이 위축되어 피부 턴- 오버 불규칙적으로 변할 수 있다. 지금부터 가을철 피부관리법에 대해 알아보자.

1. 오래된 각질 제거(주1회~2회)
우리 피부는 주기적으로 죽은세포가 자연스럽게 떨어져 나가게 되는데 죽은세포를 너무 오랜동안 묵어두면 피부가 거칠어지며 피부신진대사가 위축되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오래된 각질제거를 해주는것이 좋다.

오래된 각질제거를 위해 주1~2회정도 스크럽제를 이용해 필링을 해주는데 피부자극에 주의하면서 마사지를 해주는것이 좋으며 필링전 스팀타월을 해주면 더욱 효과적으로 피부를 관리해 줄 수 있다. 또 일주일에 한 번 정도 로션과 에센스를 2:1로 섞어 얼굴에 바르고 랩을 씌워 더욱 촉촉한 피부를 유지하자.

Tip.
각질제거를 하면서 마사지를 주기적으로 해주는데 팩이나 마사지를 자주하면 더욱 피부가 좋아진다는 고정관념이 있는데 이는 잘못된 고정관념이다. 마사지는 피부세포작용을 활발하게 해주는데 나무 잦은 마사지나 팩은 피부보습물질이 다 닦여져 나가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2. 수분공급은 필수(수분크림)
환절기 가을철에는 피지분비가 감소로 피부가 쉽게 건조해져 수분공급은 필수다. 피부에 원할한 수분공급을 위해 하루 6~8컵정도의 물을 마셔 충분한 수분을 공급하면 피부가 촉촉해 지고 몸의 노폐물까지 배출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Tip.
피부가 건조해지면 보습크림이나 영양크림을 듬뿍 발라주면 효과적이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이러한 제품을 너무 과다사용하면 피부의 정상적인 기능을 떨어트리기 때문에 적당한 양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3. 비타민과 미네랄 섭취(건강식품)
피부는 신체의 상태를 그대로 반영해 주기 때문에 몸에 비타민이 부족하거나 피곤한 경우 피부가 바로 몸 상태를 반영한다.

신체의 갖가지 중요한 기능을 수행하는 비타민과 무기질을 꼼꼼히 챙겨주거나 음식물로 부족한 비타민이나 미네랄을 신경써주면 환절기 가을철 피부에 도움이 된다.

피부관리 YES or NO
1. 피부 타입은 계절이나 나이에 따라 바뀐다. (YES!)
피부타입은 계절과 나이뿐만 아니라 주변 환경, 생리, 심리 상태에 따라 영향을 받는다.
지성피부라도 기온이 낮아지고 습도가 내려가면 각질이 일어날 수 있다. 이런 피부는 수분 크림으로 충분히 수분을 공급하면서 스팀타월을 이용해 막힌 피지의 배출을 원활하게 하도록 도와주자.

2. 피부가 건조해지면 보습크림이나 영양크림을 듬뿍 바르는 것이 좋아요 (NO!)
어떤 화장품이던지 많이 바른다고 해서 모두 피부에 흡수되는 것이 아니다. 일시적으로 촉촉해지는 것은 느낄 수 있지만 과다한 사용은 오히려 피부의 정상적인 기능을 떨어뜨린다. 시간이 흐를수록 피부가 더 건조해질 우려가 있으므로 적당히 사용하도록 해야한다.

3. 민감성 피부는 유아용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NO!)
유아용화장품이 방부제나 향의 함유량이 극히 적고 순하다고 민감성 피부에 좋다고 생각하면 큰 오산이다.

피부가 민감해도 아기 피부와 어른피부는 엄연히 다르다. 어른의 피부에 필요한 성분은 들어있지 않아 어른을 위해 나온 민감성피부용 화장품을 사용해야 한다. 유아용 화장품은 유분과 미네랄성분이 많이 들어있어 지성이나 복합성 피부에는 적당하지 않다.

4. 자외선 차단 지수가 높은 제품은 민감성 피부에 트러블을 일으킨다 (NO!)
자외선 차단지수는 피부에 자외선을 얼마나 오랫동안 차단할수 있느냐에 관한 숫자일 뿐 자극과는 큰 상관이 없다.

자외선 차단 지수보다 차단 성분이 무엇이냐가 더 중요하다. 민감성 피부라면 자외선 차단 성분외에 다른 향을 첨가 했는지, 알레르기 테스트를 받은 제품인지 확인하는 것이 안전하다.

5.팩이나 마사지는 자주 해주는 것이 좋다 (NO!)
마사지는 피부세포작용을 활발하게 만들어 피부청결, 혈액순환 촉진, 탁월한 보습작용을 위해 하는 것이므로 너무 자주하게되면 부작용이나 물리적인 자극을 가해질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1-09-24 00:0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