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식탁의 명품 ‘영광굴비’를 만나다. - 영광 ‘법성포굴비’ 특품사업단을 찾아...
  • 기사등록 2011-08-30 00:00:00
기사수정
 
국토의 서남해안에 위치한 영광은 광활한 평야와 황금어장이 있어 자원이 풍부하고 국제화에 있어 다각적 교류의 중심지이다.

다양한 관광문화 자원과 환경 친화적인 고향이며 칠산바다 옥당골의 위대한 청정자연을 자랑하고 있다. 또한 법성포의 굴비가 전국으로 널리 알려져 국민들의 식탁에 입맛을 돋우고 있다.

영광굴비란 산란을 위해 동지나 해역에서부터 추자도와 흑산도 해역을 거쳐 서해안으로 회유하는 참조기가 음력 3월 중순(곡우사리) 경 칠산 앞바다를 지날 때 가장 알이 충실하고 황금빛 윤기가 있어 이 때 잡은 참조기를 가공 건조한 것을 영광굴비라 한다.

이러한 서해안의 바람과 천일염 900년을 이어온 장인의 염장법으로 영광 ‘법성포굴비‘는 전통과 자존심을 지키고 있다.
 
머리에 다이아몬드 표시가 선명
설 명절이 돌아오면 선물로 가장 많이 나가는 것 중에 하나가 바로 영광굴비다.
최근에는 구제역 때문에 한우를 선물했던 사람들이 대거 굴비로 선물을 하는 바람에 품귀현상까지 나타나고 있다.

때에 맞춰 애를 먹이는 것이 가짜 영광굴비다. 중국이나 다른 지역에서 생산된 조기를 영광굴비라고 속여서 비싸게 사먹는 경우가 있는데 국내산굴비와는 확연한 차이를 두고 있다.

국내산굴비는 머리에 다이아몬드 표시가 선명하게 되어 있다. 또한 조기의 아가미부터 꼬리 바로 전까지 배 윗 부분에 흰줄이 있다. 그리고 영광굴비는 엮은 줄 맨 위에 '국내산' 이라고 원산지 표시를 하고 있다. 소비자들은 이러한 점을 확실히 구분해서 구입을 해야 될 것이다.
 
영광굴비를 대중화하여...
영광굴비 특품사업단 강행원 단장은 “순수하게 국내에서 생산되는 우리고유의 특산품인 영광굴비를 대중화하여 잃어가는 순수전통의 음식 맛 을 되살리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또한 산지에서 대량구매, 가공하여 질 좋은 굴비를 저렴하고 보다 많은 물량을 확보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전국의 소비자들에게 보급하고 나아가 영광굴비의 명성을 세계까지 넓혀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 시키고 있다” 고 자신감을 피력했다.

홈페이지(www.ygbest.com)...직거래장터
영광굴비 사업단은 홈페이지(www.ygbest.com)를 이용하여 직거래 장터를 이용해 소비자들의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 특히 서해안의 깨끗한 갯바람으로 자란 모시잎으로 만든 모싯잎송편과 칠산갯벌에서 나오는 천일염 , 무공해 영광산 찰보리 등을 가공하여 천연 자연의 맛도 선사하고 있다.

한편 2011년 한국소비자 만족도 1위를 차지한 ’영광굴비 특품사업단‘은 차별화된 시스템으로 참조기에 손과 맛이 더해진 명품 ‘영광법성포굴비’를 선보이고 있다. 앞으로도 식탁의 명품, 영광굴비가 소비자들에게 건강하고 알차게 꾸며나가는 모습을 기대해 본다.
 
 
영광 ‘특품사업단’의 또 다른 명품
정성으로 빚은 자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최고의 명품...
 
▲ 서남해안의 청정한 바닷물과 함께 미네랄이 풍부한 양질의 갯벌에서 생산되는...
 
▲ 건강이 넘치는 세상!...
 
▲ 청산양만영어조합법인의 행복을 주는...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1-08-30 00:0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