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부산·울산지역토론회 개최 - 유관기관, 학계, 시민 등 200여 명이 참석
  • 기사등록 2011-08-23 00:00:00
기사수정
한국과학기술총연합회(이하 한국과총)부산울산지역연합회(회장 강신원)에서는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이하 과학벨트)사업에 대한 대 국민 이해증진과 성공적인 사업 수행을 위한 과학벨트 부산·울산지역토론회를 25일 오후 2시에 국제신문사 4층 중강당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교육과학기술부와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이 공동 주최하고, 한국과총부산울산지역연합회와 부산과학기술협의회, 부산테크노파크, 부산발전연구원이 공동주관한다.

이날 토론회는 유관기관, 학계, 시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해 개회식에 이어 오대현 교육과학기술부 기획조정과장의 ‘과학벨트 조성사업 추진계획’에 대한 주제발표가 진행된다.

이어지는 패널토론에는 강신원 한국과총부산울산지역연합회 회장을 좌장으로 △김경식 부산테크노파크 정책기획단장 △진강규 한국해양대 교수 △원미숙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 책임연구원 △송성수 부산대학교 교수가 패널로 참석해 주제발표자와 함께 △과학벨트 기초과학연구원 연구단의 지역유치 필요성 △가속기 활용 방안 △0기초과학연구의 비즈니스 활용방안 등에 대해 심도있는 토론을 진행한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날 토론회를 통해 과학벨트사업에 대한 지역의 역할을 조명하고, 과학벨트 기초과학연구원 연구단의 지역유치 전략 등 적극적인 논의가 진행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아울러 “부산시는 향후 설립될 예정인 과학벨트의 기초과학연구원 연구단의 지역유치를 위해 최선을 다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1-08-23 00:0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