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말 타기 운동, 어떻게 참여하나? - 16일부터 전 국민 말 타기 운동 시작
  • 기사등록 2011-08-03 00:00:00
기사수정
 
수도권에 비해 비교적 승마를 접할 수 있는 기회가 적은 부경지역에서도 말 타기 운동의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곳들이 있어 주목받고 있다.

KRA 부산경남경마공원에 따르면 전 국민 말 타기 운동의 시작은 오는 8월 16일부터이다.

하반기 말 타기 운동에 참여하고 싶은 희망자는 8월 1일부터 10일까지 말산업포털 사이트(www.horsepia.com)를 통해 회원가입 후 본인이 희망하는 승마장에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희망하는 승마강습 프로그램을 선택해 신청하면 되지만 신청자가 많을 경우 전산추첨을 통해 최종 참가자를 선발하게 된다. 최종 참가자 발표는 동 사이트에서 12일에 발표한다.

참가자격에 제한은 없지만 만 6세 이상 만 60세 이하의 기승이 가능한 신체조건을 가진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1인이 1개 프로그램만 참가 가능하다.

참가자는 상반기와 마찬가지로 승마강습 10회 기준으로, 강습비용의 30%만 강습자가 부담하고 나머지 70%는 KRA가 부담한다. 예를 들어 ‘일반인 승마강습 초급반’에서 총 30만원의 강습비용이 발생했다면 승마를 배운 개인은 9만원만 부담하면 되고 나머지 21만원은 KRA가 부담하는 방식이다. 단, 중급반은 자부담 비율이 50%이며, 사회소외계층의 강습비용은 전액 KRA에서 지원한다.

상반기 대비 하반기에는 프로그램별 운영이 조금 달라진다. 우선 상반기에 시행했던 ‘초등학생 승마교실’과 ‘중고등학생 승마교실’은 ‘학생 승마교실’로 통합해 운영된다. 또한 ‘대학생 승마교실’과 ‘동호회 승마교실’을 통합해 ‘일반인 승마교실’로 운영된다. 상반기 프로그램 중 가장 인기가 많았던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승마교실’은 하반기에도 지속 시행된다.

한편 ‘일반인 승마교실’ 중 중급반은 초급반 수료자에 한해 신청할 수 있다. 만약 시간을 내 승마를 배워보기 힘들다면 부경경마공원에서 시행 중인 성인 승마체험이라도 해보자.

부경경마공원에서는 그간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승마체험을 실시해왔었다. 하지만 어린이 외에도 승마체험을 할 수 있게 해달라는 고객들의 의견이 많아 지난 6월부터는 매주 토요일(부경경마공원에서는 토요일에 경마가 시행되지 않기 때문)을 활용해 청소년과 어른을 대상으로 승마체험행사를 개최 중에 있다.

승마를 체험해보는 수준이지만 말에 올라 예시장을 한 바퀴 도는 것만으로도 색다른 경험이 될 수 있을 것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1-08-03 00:0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