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계를 향해 한 걸음 더 크고 넓게... - 경성대, 하계 어학연수단 발대식 가져
  • 기사등록 2011-06-23 00:00:00
기사수정
 
경성대학교(총장 김대성)는 재학생들로 구성된 어학연수 장학생을 해외에 파견하기 위한 ‘2011학년도 하계 어학연수단 발대식’<사진>을 지난 22일 오후 3시 누리생활관 디지털 이미지홀에서 개최했다.

이번에 어학연수를 떠나는 학생은 총 42명이며, 미국 풀브라이트대학을 포함한 영어권 4개 대학과 일본의 서남학원대학으로 6월 25일부터 순차적으로 출국하게 된다.

어학연수 프로그램은 하루 8시간씩 4주 과정으로 진행되며, 현지에서 외국어 학습, 현지문화체험, 과제를 포함한 자습시간 등 다양하고 체계적인 어학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경성대 김희복 부총장은 “글로벌 환경에서 세계와 소통하고 새로운 지식을 습득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교류매개 수단인 외국어 능력을 배양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며 “어학 연수를 통해 그 나라의 언어를 배우고 다양한 문화를 체험하는 것은 학생들의 글로벌 경쟁력을 더욱 높일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또 이번 연수단에 참가하게 된 나은지(신문방송학과 4학년) 씨는 "졸업이 얼마 남지 않았는데 어학연수단 장학생으로 선발되어 너무 기쁘다"며 "짧은 기간이지만 어학연수를 통해 자신을 돌아보고 졸업 후 진로까지 진지하게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지고 돌아오겠다"고 말했다.

경성대는 글로벌 역량을 갖춘 인재 양성을 위해 어학연수 장학생 해외파견은 물론, 해외 인턴십, 교환학생, 해외봉사단, 해외문화체험 등 다양한 국제교류 프로그램을 꾸준히 시행하고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1-06-23 00:0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