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 6월부터 토요일에 한해 ‘예시장 승마체험’ 이벤트 운영 
- 청소년, 성인대상 승마체험기회 제공

KRA부산경남경마공원(본부장 조정기)은 최근 승마인구가 확대됨에 따라 청소년과 성인을 대상으로 예시장(경주마가 출주하기 전에 고객들에게 말을 선보이는 장소)에서 승마체험을 무료로 실시한다.

이용방법은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신청 받아 접수한 순서대로 기승하며 1인 1회에 한해 예시장 한 바퀴를 돌 수 있다.

이용기간은 부산경남경마공원에서 경마가 시행되지 않는 매주 토요일에 한하며, 12시부터 오후 4시까지 시행될 계획이다. 신청자는 예시장에 준비된 승용마필에 기승해 예시장 한 바퀴를 도는 승마체험을 할 수 있다.

경마공원측은 예시장 승마체험 운영기간은 6월부터 11월까지 시행한다는 게 기본방침이라고 전했다. 우선 7월까지 시범 운영 후에 고객 호응도에 따라 지속 운영여부를 판단할 예정.

그동안 부산경남경마공원은 말 산업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부산경남지역의 마 문화발전 및 승마활성화를 위하여 지난해 전천후 실내 승마장을 완공해 단체고객을 대상으로 초급 및 중급과정의 특별승마강습을 시행하고 있다.

특히 경마공원을 방문하는 어린이들에게 승마체험을 할 수 있는 어린이 승마장은 어린이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으나 성인이 개별적으로 승마체험을 할 수 있는 장소는 없었다는 것.

때문에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단위 방문객들은 '아이들이 승마를 체험할 수 있어서 자주 찾는 편인데, 어른도 승마를 체험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의견을 피력했었다.

이에 경마공원측은 경마가 시행되지 않는 토요일에 한해 인력과 마필을 전격 투입, 어른들에게도 승마체험 기회를 제공하기로 결정한 것.

예시장 승마체험행사는 생활체육지도자 1명과 마필관리인력 3명, 승용마 3두로 운영하며 승마 체험 행사는 승마 전문 인력을 보유하고 있는 부산시승마협회에 위탁해 시행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1-06-02 00:0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