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은행이 11일 모바일뱅킹의 통합검색 기능을 전면 개편했다. 이번 개편은 '한 번의 검색으로 더 깊고 넓게'라는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새롭게 선보이는 검색 서비스는 메뉴, 금융상품, 이벤트, 지점 및 ATM 위치, 각종 증명서 등 다양한 콘텐츠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통합검색 결과 화면을 제공한다. 또한, 자동완성과 오타 보정 기능이 추가되어 사용자가 더욱 빠르고 정확하게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게 되었다.
인기 검색어, 최근 검색어, 연관 검색어 제안 기능도 도입되어 접근성과 확장성이 강화되었다. 특히 '알림함 검색' 기능이 추가되어 알림 메시지 내에서도 필요한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다.
의미 기반 검색 기능도 도입되었다. 예를 들어 '학원비'를 입력하면 '모락(교육 금융 서비스)'가 자동으로 안내된다.
이주형 디지털 금융 그룹장은 "고객이 어떤 단어를 입력하더라도 원하는 서비스를 바로 찾을 수 있도록 설계한 것이 가장 큰 변화"라며, "앞으로도 검색 품질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모바일뱅킹 이용 경험을 높이겠다"라고 말했다.
부산은행은 이번 개편을 시작으로 맞춤형 추천 검색과 개인화 금융 정보 제공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지속적인 검색 품질 관리를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