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BNK경남은행, ‘2025 CHAIN-G, 스타트업 클리닉’ 개최 - ESG경영으로 스타트업 성장 설계
  • 기사등록 2025-09-29 00:05:16
기사수정

BNK경남은행은 본점에서 ‘2025 CHAIN-G 스타트업 클리닉’을 개최하고 창업 기업들을 대상으로 ‘1:1 실전 컨설팅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클리닉과 프로그램은 단순한 행사 개최를 넘어 ‘스타트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경영 인프라 지원’이라는 ESG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BNK경남은행 CHAIN-G 프로그램 2기 참가 기업들은 투자ㆍ계약, 심리상담, 회계ㆍ노무, 마케팅, 브랜딩 등 6개 분야별 외부 전문가들이 배치된 부스에서 1:1 맞춤형 상담을 받았다.

 

각 부스에서는 △VC와의 협상 전략과 계약서 조항 해설 △창업자 멘탈 관리와 스트레스 해소 기법 △자금흐름표 관리 및 4대보험 이슈 △고객 세분화 기반 세일즈 파이프라인 설계 △언론 홍보 및 CIㆍBI 활용 브랜드 전략 등 참가 기업들이 요청한 맞춤 주제를 중심으로 구체적인 해법이 제시됐다.

 

참가 기업들은 60분 간의 심층 컨설팅을 받고 현재 스타트업이 겪고 있는 실질적인 문제에 대해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경영전략그룹 구태근 상무는 “스타트업의 고충은 단순한 자금 지원만으로는 해결되지 않는다. 현장에서 실질적인 조언과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상담형 프로그램을 통해 스타트업이 스스로 지속가능한 경영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 것이 CHAIN-G 프로그램이 추구하는 방향이다”고 강조했다.

 

이번 2025 CHAIN-G 스타트업 클리닉은 상담에 참여한 창업 기업들의 만족도가 높았을 뿐만 아니라 전문가들과의 연계를 통한 지속 멘토링 네트워크 형성 측면에서도 긍정적인 성과를 가져왔다.

 

한편 BNK경남은행이 운영하고 있는 ‘CHAIN-G 프로그램’은 BNK경남은행만의 특화된 스타트업 지원사업으로 스타트업과 지역, 모든 금융 생태계를 하나의 연결고리로 이어보자는 의미를 담은 브랜드다.

 

지난달에는 BNK경남은행 CHAIN-G의 1기와 2기 참여기업 간의 실질적인 교류와 단합을 통해 기수의 경계를 넘는 연대와 협업 기반을 구축하고자 ‘2025 BNK경남은행 CHAIN-G 1기ㆍ2기 통합 네트워킹 데이’를 개최한 바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5-09-29 00:05:1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부산환경공단
BNK경남은행 리뉴얼
한국전력공사_4월_변전소나들이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2025년도 부산 스마트공장(기초) 구축 …
부산시설공단
최신뉴스더보기
15분도시 부산
한국도로공사_졸음쉼터
BNK경남은행 리뉴얼
부산시설공단
대마도 여행 NINA호
2024_12_30_쿠쿠
은산해운항공 배너
한국수소산업협회
부산은행
동양야금공업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