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부산신용보증재단(이하 부산신보)이 신한은행과의 협약을 통해 부산 공공배달앱 '땡겨요' 입점업체 전용 보증상품을 새롭게 출시했다. 


이번 상품은 부산시에 사업장을 둔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하며, 최대 1억 원까지 보증 지원이 가능하다. 특히, 부산시의 이차보전 자금과 연계해 금융 비용 부담을 덜어줄 예정이다.


신한은행은 2021년부터 '땡겨요' 앱을 운영 중이며, 입점 업체는 타 배달앱보다 저렴한 2%의 중개 수수료만 부담하면 된다. 광고비와 입점 수수료는 무료이며, 정산금은 즉시 입금 받을 수 있다.


새롭게 출시된 보증상품은 대형 배달앱의 높은 중개 수수료로 어려움을 겪는 영세 배달업체를 위한 맞춤형 특화 상품이다. 보증 한도는 최대 1억 원이며, 상환 방법은 5년 원금 균등분할상환 또는 1년 거치 후 4년 원금 균등분할상환 중 선택 가능하다. 부산시는 5년간 대출 이자의 1%를 보전하며, 부산신보는 보증료를 0.4% 인하하고, 신한은행은 우대금리를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업력 6개월 이상, NICE 신용평점 595점 이상, '땡겨요'에서 3건 이상의 매출 실적을 보유한 부산시 소재 소기업 및 소상공인이다. 운영자금 지원을 원하는 업체는 비대면 혹은 대면 방식으로 신청할 수 있다.


부산신보 성동화 이사장은 "이번 상품은 대형 배달앱의 높은 수수료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위해 마련됐다"라며 "공정한 배달 시장 조성과 금융 비용 부담 완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부산신보 홈페이지나 전화(051-860-6635)로 확인 가능하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5-09-02 01:10:1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부산환경공단
BNK경남은행 리뉴얼
한국전력공사_4월_변전소나들이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2025년도 부산 스마트공장(기초) 구축 …
부산시설공단
최신뉴스더보기
15분도시 부산
한국도로공사_졸음쉼터
BNK경남은행 리뉴얼
부산시설공단
대마도 여행 NINA호
2024_12_30_쿠쿠
은산해운항공 배너
한국수소산업협회
부산은행
동양야금공업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