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5.05.16
(금)
시정
부산
울산
경남
지역경제
지역행사
사람들
항만물류
기관
기업
정책
신제품
해양수산
해양
수산
정책
경제
금융
기업동정
기관
혁신강소기업
인터뷰
기획특집
신제품
오피니언
칼럼
기고
사설
사건사고
지역
기자수첩
포토영상
포토
영상
생활/문화
생활/문화
Login
Join
Top
기사 메일전송
홈
시정
“신기루 같은 동화의 세계로 초대합니다”
- '2011 해운대모래축제'에 파묻힌다.
최성일 기자 기자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구글플러스 공유하기
라인 공유하기
네이버블로그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스크랩하기
프린트하기
이메일보내기
글자확대
글자축소
기사등록 2011-05-06 00:00:00
기사수정
자료사진 © 출처/ 오는 6월 3일부터 6일까지 2011 해운대 모래축제가 드넓게 펼쳐진 해운대해수욕장 백사장을 무대로 펼쳐진다.
"누구나 꿈꾸던 동화가 현실이 되는 곳. 동화 속 주인공을 만날 수 있는 모래성으로 오세요"
오는 6월 3일부터 6일까지 2011 해운대모래축제가 드넓게 펼쳐진 해운대해수욕장 백사장을 무대로 펼쳐진다.
문화관광부 지정 2011년 유망축제인 해운대모래축제는 ‘판타스틱 샌드월드'라는 테마 아래 세계모래조각전, 10m의 모래언덕에서 보드를 타며 스피드를 즐기는 샌드 보드 페스티벌, ’모래야 놀자' 모래탐험관, 축제퍼레이드, 블랙이글스의 에어쇼, 샌드그래피티아트 페스티벌, 모래마켓, 해양체험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체험행사가 펼쳐진다.
특히 올해 세계모래조각전은 ‘모래성으로 떠나는 동화여행'이라는 테마로 중세 유럽의 성(Castle)을 해운대에 그대로 옮겨 왔다.
샌드 아티스트의 손에서 ‘유럽의 모래성', ‘잭과 콩나무', ‘인어공주', ‘걸리버여행기'가 마술처럼 만들어진다. 또 눈으로만 보는 모래성에서 이제는 체험하는 모래성으로 진화를 거듭했다.
중세유럽의 수문장이 성문을 지키고 모래성 안에서는 중세유럽인들이 관광객을 맞이한다.
‘도전! 나도 모래조각가'는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 팀을 구성 모래조각체험도 하고 우수작에는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축제 속의 이색 참여프로그램이다.
‘도전! 나도 모래조각가'의 모래조각 테마는 오브제를 이용한 동화 속 주인공 만들기로 상상이 현실이 되는 기쁨 두 배, 즐거움 두 배인 프로그램이 될 전망이다. 모래조각을 하다가 조금 덥다면 시원한 파도를 가로지르며 즐기는 씨-카약을 즐겨볼 만하다.
‘모래야~ 놀자'는 여섯 개의 테마 방에서 모래를 탐험하고 모래의 소중함을 느끼는 프로그램으로 자녀와 함께 즐기기에 더욱 좋은 프로그램이다. 모래축제의 밤에는 해운대백사장이 클럽으로 변한다.
토요일과 일요일 양일간 국내 유명 DJ들이 진행하는 ‘클럽샌드’에서 해운대해수욕장이 떠나갈 듯한 비트 있는 음악, 열정, 젊음의 함성이 가득한 축제의 밤, 그 즐거움에 빠지는 것도 색다른 경험이 될 것이다.
축제후기, 축제현장의 생생한 사진을 홈페이지에 올리면 공짜로 경품을 받는 행운도 준비했다.
0
기사수정
기사등록
2011-05-06 00:00:00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구글플러스 공유하기
라인 공유하기
네이버블로그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기자프로필
최성일 기자 기자
최성일 기자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
/1000
최신뉴스
더보기
부산시설공단, 광안리 해수욕장서 해양환경 정화 활동 펼쳐
부산시설공단이 14일 오전, 광안리 해수욕장에서 해양환경 정화 활동인 '비치코밍! 광안대교와 함께 해(海)!'를 진행했다. 비치코밍은 해변(beach)과 빗질(combing)의 합성어로, 바닷가에 밀려온 쓰레기를 수거하는 활동을 뜻한다.2022년부터 4년째 이어진 이번 행사에서 공단 교량처 직원들은 광안대교가 보이는 광안리 해변에서 방...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창원시-경남개발공사, 웅동지구 개발 정상화 협약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 창원시, 경남개발공사가 14일 웅동지구(1지구) 개발사업의 원활한 정상화를 위한 3자 협약을 체결했다. 앞서 경자청은 지난 3월 17일 웅동1지구 정상화 추진계획을 발표하고, 3월 27일 경남개발공사를 대체 개발사업시행자로 지정하며 사업 정상화의 전환점을 마련했다.이번 협약은 경남개발공사가 웅동1지구의 단독 ...
부산시, 스트리트 댄스 축제 '2025 부산스텝업댄스페스티벌' 개최
부산시가 오는 16일부터 18일까지 '2025 부산스텝업댄스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이 축제는 청년예술가들에게 공연 기회를 제공하고, 시민과 청년들에게는 문화 향유 기회를 주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올해는 총상금 3천8백만 원으로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리며, 스트리트 댄스를 주제로 한 청년문화 대표 축제로 ...
부산시설공단, 공영주차장 디자인 개선 나서… 봄맞이 환경 정비 돌입
부산시설공단이 봄 행락철을 맞아 공영주차장 이용 편의를 높이기 위해 디자인 개선 및 환경 정비에 착수했다. 최근 실시한 순회 점검에서 일부 시설의 노후화와 안내 사인의 시인성 부족 문제가 지적됨에 따라, 공단은 이를 해결하기 위한 작업에 나섰다.현재 노포역, 남산역, 구서역 등 주요 공영주차장 9곳을 대상으로 안내 사인물 전면 ..
많이 본 뉴스
1
붉타는 연정 황홀하여라!! 합천 황매산 구경가세나!!
2
부산교통공사, 시민 참여단과 도시철도 합동 안전 점검 완료
3
부산시설공단, 두리발 콜센터 상담원 마음 건강 챙긴다
4
부산시, 첫 고액 기부자 탄생... 영남도민회 김대근 회장 510만 원 기부
5
부산은행, '해피 BUS 데이' 사업 후원... 과학문화 격차 해소 나서
6
부산 11개 공공기관, 도시 브랜드 알리는 공동 캠페인 전개
7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 FDI 실적 역대 최고... 3억 5천만 달러 돌파
8
부산교통공사-한국승강기 대학교, 승강기 안전 강화 '맞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