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권한대행 최윤홍)은 부산시, 한국거래소, BNK금융지주와 함께 금융인재 육성 자율형 사립고 부지 선정을 위한 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한국거래소 주관으로 실시되고 세부적인 절차, 평가기준 등은 17일 한국거래소 홈페이지(www.krx.co.kr)에 공고된다.


부산시교육청은 지난해 12월 글로벌 금융인재 육성과 기업의 사회공헌 문화 확산 등의 필요성에 공감하며 부산시, 한국거래소, BNK금융지주와 함께 “금융인재 육성을 위한 부산 자율형 사립고 설립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4개 기관은 협약에 따라 지난 1월‘부지선정원회’를 구성하였고 2월에는 2차례 회의를 열어 부지 공모를 위한 사전작업을 진행하였다.


공모는 17일부터 시작하여 오는 3월 7일까지 약 3주간에 걸쳐 진행된다. 최종 후보지는 서류심사 및 현장실사 등을 거쳐 3월 말까지는 선정할 예정이다. 자율형 사립고 부지 선정과 관련하여 지역사회의 관심이 고조되는 가운데 공정한 부지 선정을 위해 평가기준을 마련·공개하여 후보지의 입지·경제성·연계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할 계획이다.


부지 선정이 완료되면 자사고 설립을 위한 주요 절차 추진에도 탄력이 붙을 전망이다. 향후 4개 기관은 학교법인 설립을 비롯하여 도시계획 결정 등 2029년 금융인재 육성 자사고 개교에 필요한 실무 절차에 돌입하게 된다.

 

최윤홍 교육감 권한대행은 “부산 글로벌 허브도시 위상에 맞는 학교가 설치될 수 있도록 부산시교육청은 적극적인 행정적 지원과 함께 관련 기관과의 협력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오다겸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5-02-18 00:46:3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