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시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유료도로 통행료 정책 토론회 개최 - 합리적인 유료도로 통행료 정책 방향 모색
  • 기사등록 2025-02-18 00:36:26
기사수정

부산시의회 건설교통위원회(위원장 김재운)는 2월 17일 부산시와 공동으로 부산시 민자유료도로 통행료 정책을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는 부산시 민자유료도로의 현황과 문제점을 진단하고, 합리적인 통행료 정책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신강원 경성대 교수가 좌장을 맡아 진행된 토론회는 송우현, 이승연 시의원, 도한영 부산경실련 사무처장, 장한별 한국교통연구원 민자도로지원센터장, 정순철 인덕회계법인 공인회계사, 박수진 한국전력국제원자력대학교 교수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이 패널로 참여하여 최근 민간투자사업자 관리운영기간이 종료된 백양터널 운영 결과를 통해 부산시의 재정지원금 지원 및 유료도로 통행료 정책을 심도있게 논의하였다.

 

토론회는 먼저 부산연구원 최지은 박사의 '백양터널 운영 결과 및 부산시 재정지원금' 발표와 부산시 박원호 건설행정과장의 '부산시 민자유료도로 통행료 정책' 발표로 시작되었다.

 

이어진 종합토론에서는 패널들은 부산시 민자유료도로 통행료의 적정성, 통행료심의위원회 심의기능 강화, 시민들의 통행료 부담 완화 방안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하였다. 특히, 백양터널 운영 결과를 바탕으로 민자유료도로의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운영 방안, 시민들의 통행료 부담을 줄이기 위한 방안 등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제시되었다.

 

김재운 위원장은 "오늘 토론회에서 제시된 다양한 의견들을 바탕으로 부산시 민자유료도로 통행료 정책 개선 방안을 마련하고, 시민들의 통행료 부담 완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오다겸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5-02-18 00:36:2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