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박형준 시장 “산업은행 부산 이전 완수할 것” - 한국산업은행법 개정 촉구 국회 청원 대시민 홍보활동 돌입
  • 기사등록 2025-02-13 08:33:55
기사수정

부산시가 12일부터 '한국산업은행법' 개정을 촉구하는 국회 국민동의청원 대시민 홍보활동을 시작했다.


11일 국회 국민동의청원 사이트에 '산업은행 부산 이전을 위한 한국산업은행법 개정안 즉각 처리 요청에 관한 청원'이 공개되었고, 이에 부산시는 12일 남구 달맞이 축제 현장에 국민동의청원 홍보부스를 설치하는 것을 시작으로 다양한 채널을 통해 청원의 취지를 알리고 시민들의 참여를 유도한다.


대학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현장, 지역 노동조합 총회 현장, 부산역 등 시민들이 많이 모이는 곳을 중심으로 홍보부스를 확대 설치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12일 남구 용호별빛공원에서 열리는 을사년 달맞이 축제는 산업은행 부산 이전을 기원하는 주제로 열렸다. 부산지역 최대 현안인 산업은행 부산 이전을 위한 '한국산업은행법' 개정 촉구 국회 청원에 대한 시민들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박형준 시장은 달맞이 축제 현장에서 시민들에게 '한국산업은행법' 개정을 촉구하는 국회 청원 운동에 대해 직접 설명하고, 시민들의 참여를 독려했다.


박형준 시장은 "2025년은 한국산업은행 부산 이전을 완수하는 해로, 부산시민의 결집된 힘으로 산업은행 부산 이전을 반드시 이뤄내겠다"라고 선언하며 "산업은행 부산 이전을 위한 사전 행정절차는 모두 완료돼 이제 국회의 결정만 남아있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안신애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5-02-13 08:33:5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