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김해시는 12월 27일까지 4주 동안 2025년도 경상남도 종합감사 대비 부서별 맞춤 감사컨설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감사 컨설팅은 상급 기관 종합감사 경험이 적은 직원들을 대상으로 반복되는 주요 지적 사례와 수감 공직자 준수사항 및 역할에 대한 설명 순으로 진행된다.


이번 컨설팅은 한 해 마무리로 바쁜 시기에 별도 장소와 시간을 정해 모이지 않고 직원들이 근무하고 있는 부서 사무실에 감사관이 직접 찾아가 설명함으로써 직원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준비하였다. 


이에 앞서 지난 11월 26일에는 경남도 감사위원회 주관 “찾아가는 감사지적사례 설명회”를 개최하여 실제 감사관이 분야별 감사사례를 설명하여 참석 직원들에게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아울러 내부 게시판에 지난 3년간 인근 8개 시군의 감사지적사례를 공유하여 직원들의 업무연찬에 도움을 주고, 법령의 불명확으로 적용이 어려운 사무에 대하여는 사전컨설팅 감사제도를 적극 활용하도록 홍보하고 있다.


김해시는 이러한 노력이 직원들의 업무 수행 중 발생할 수 있는 실수나 오류를 사전 예방하고, 효율적인 업무 처리 방법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류창규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12-06 08:24:0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